야심한 밤. 뭐 해먹기는 부담스러운 상황.
주방을 뒤져 보니 나온 통조림 하나...
자 무슨 라면인지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다진 마늘, 양파1/4, 대파1/4,청양고추1개를 손질해줍니다.
콩나물, 김치 약간도 준비해주세요.
물은 평상시 양보다 조금 많은 600ml를 냄비에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김치를 가장 먼저 넣어주고,
준비한 다진마늘, 양파, 콩나물, 청양고추도 넣어줍니다.
라면을 넣어주세요.
바로 오늘의 주재료는 통조림 고등어였습니다.
국물은 버리고, 고등어살만 씁니다. 비릴수 있기에
비주얼은 좀 그렇죠? ㅋㅋㅋ
국물에 베이게 국물에 잠기게 끓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청양고추와 파로 마무으리
완성된 모습입니다.
솔직히 비리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습니다. 국물을 딱 떠먹는데 눈이 번쩍!!
면도 예술입니다.
원래는 소주를 먹을 생각이 없었는데 본능적으로 냉장고에서 소주를 꺼냅니다.
캬... 정말 소주 안주로 최고네요. 왠만한 짬봉보다 맛있습니다.
이제 자주 해먹을 각입니다. ㅋㅋ
기대보다 아니.. 거의 손에 꼽히는 인생라면이었습니다.
함 시도해보세요.















위에건 맛없을수가...꽁치김치찌개에 사리추가인데요 ㅎㅎ
침나옵니닼ㅋ
라면이라 생각하고 드셨으니역대급일수밖에요 ㅎㅎ
비오니 라면국물에 소주한잔 생각나네요
게다가 천상계 사진 퀄이라니.
라면에 넣어도 jmt겠네요
캔꽁치, 캔고등어 ㅠㅠ 군시절 ㅠㅠ
오늘 점심은 저도 라면을 먹어야겠습니
하지만 이거 보고 한번 도.전!
나트륨 폭발이지만 맛은 아주 ㅎㅎ
또한 평소 단맛을 즐겨하신다면 지금은 너무 비싸졌지만 진미채도 추천드립니다. 달달하면서도 씹을거리가 늘어난 라면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