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세줄요약
1. qcy t1 기기를 끄고 충전시키고 기존 연결된 프로파일 삭제
2. qcy 를 충전기에서 꺼내서 길게 눌러줍니다 - 일단 종료(빨간불이 길게 켜졌다 꺼짐)
3. 다시 양쪽 두 버튼을 꾹 누르고 10초 셉시다. (예전에 아이폰 탈옥하는 마음으로..)
그러면 페어링 하려고 깜빡이다가 빨간불 길게 들어오면서 꺼지는데, 속지마시고
이때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빨간불이 빠르게 깜빡깜빡하고 난 후 다시 빨간불 길게 점등되면서 꺼집니다.
이제 리셋되셨습니다 ^^ 휴
다시 처음 산 기분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이제는 클량 기본템이 아닐까 싶은 (충전케이스에 뚜껑없는..) qcy t1 입니다.
가격도 가격이고 방수에 BT5.0 에.. 코드리스라.. 가볍게 샀다가 애정하는 템이 되었습니다.
사실.. 사용기에 갈까 팁게에 올리는게 맞나 고민했는데..
이걸 세탁기에 돌려 버리는 바람에 살짝 맛이 가서 리셋하는 방법을 알게되어 공유차.. 팁게가 맞는것 같아서요 ㅎㅎ; 경험공유랄까요
주말에 운동(러닝)을 하고 주머니에 넣은 채로 들어와서 세탁기에 옷을 몽창 넣고 세제 넣고 돌려버렸습니다.
세탁기 돌아가는 소리가 3번쯤 들리고 나서야 문득.. 아 이어폰;;
잽싸게 꺼냈지만 이미 물은 먹었고..
살려보려고 탈탈 털고 뜨신 곳에 두고 하루 반나절 쯤 말렸습니다.
물이 말랐다 싶었지만 그래도 불안해서 드라이기 좀 쐬어주고서 나서 충전기에 넣었습니다(조마조마 하면서)
뭐 비싼건 아니라서 또 사면 되잖아.. 하시겠지만 또 사려면 며칠 기다려야 하고 ㅠㅠ
그래도 살려보고 싶은 마음에 했는데.. 빨간불 들어오면서 충전이 되네요.. 다행입니다.
문제는 지금부터..
충전하고 나서 꺼내보니 왼쪽이 먼저 연결이 됩니다.
주로 한쪽씩 번갈아 쓰던거라 양쪽 프로파일이 다 잡혀있긴 했지만,
오른쪽 유닛 먼저 꺼내 연결하고 나서 왼쪽 유닛을 꺼내면 자동으로 붙었는데(스테레오 모드)
완전 두개가 분리가 되어버렸습니다. 온니 강제 모노만 됩니다 ㅠ
재설정하려고 프로파일 지우고 다시 연결해도 R,L이 서로 연결이 안되서 그냥 한쪽으로만 계속 써야하나 하다가
버튼이 저거뿐이고 어디에도 리셋하는 버튼이고 뭐고 없어서 이래저래 버튼 눌러보다가 방법을 찾았다는 ㅎㅎ;
저처럼 세탁기에 돌리지마세요 ㅠㅠ 여러분
제 것은, R과 L을 각각 페어링 해놓으면, 한쪽씩은 쓸 수 있는데, 양쪽 연결은 안되더라구요.
혹시 페어링 하시는 방법이 있으신가요?
말씀해주신대로 충전기에서 오른쪽만 꺼내서 연결한다음 왼쪽을 꺼내면 오른쪽에 붙습니다. 이게 흔히 얘기하는 스테레오 모드라고 알고있어요.
메인유닛이 오른쪽이라 항상 먼저 연결됩니다.
따로 쓰는건 각자 꺼내서 연결해서 쓰면 되고요
제가 궁금했던건, 먼저 R을 연결하고 R-L이 연결되어 스테레오 모드(양쪽) 사용하구요.거기에 L만 따로 연결해서 R, L 각각 쓰는것까지 되는데, 이렇게 해놓은 상테에서,스테레오모드(양쪽) 사용이 안되서 질문드렸습니다.
뭐 방법이야 있겠죠.. 제가 미숙해서 모르나봅니다~ 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어느순간 따로따로 페어링돼서, 설명서 대로 수십번을해도 안되길래 며칠 안쓰다가
인터넷 뒤지다가 한 동영상보고 알았네요..
리셋할 때, 한 30초 속으로 세면서 누르는게 맘 편합니다.
예전 아이폰 탈옥할때처럼 느긋하게 지그시 누르고 있으니까 되더라고요.
제가 찾은거도 네이버 블로그에 동영상이었는데 저는 영상이 안나와서 못봐가지고 ㅠㅠ
따로 설명이 없이 동영상만 올려두셔서..
혹시 저처럼 연결 엉망되신 분 계시면 도움될까 해서 올렸네요 ㅎㅎ
꾹 누르고 깜빡깜빡 (몇초뒤) 까~암빡 하고난뒤 다시키면 되죠~
충전기에서 꺼내도 램프 안들어오고 1,2초 눌러도 아무반응 없습니다. 독 충전했고요.
20초 눌러도 반응없고요. 근데 충전독에 넣은채로 5,6초 누르면 빨강, 빨강하양 점멸 상태되고 우측은 페어링모드 되고요.
어찌어찌 연결해도 독에 넣었을때 충전 빨간불이나, 다시 꺼내면 자동연결 이런거 다 안되고요. 미치겠네요. 며칠째..
반대로 충전기에 넣은 채로 작동이 된다고 하시니
느낌상 배터리가 아웃된거 같은데요;;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두 이어폰의 다기능버튼을 20초 동안 길게 눌러주세요. (누른 상태에서 빨간LED와 백색LED가 깜빡거리다 꺼진 후 다시 빨간 LED와 백색 LED가 3번 깜빡이면 손을 떼 주세요.)
두 이어폰을 약 1초간 눌러 전원을 켜주세요. 빨간 LED와 백색 LED가 동시에 깜빡이며 전원이 켜지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됩니다.
왼쪽 이어폰 LED가 꺼진 후 오른쪽 이어폰이 페어링 상태에 진입합니다. 휴대폰 블루투스에서 오른쪽 이어폰을 검색하여 연결하면 듀얼 이어폰 연결이 완료됩니다.
※주의 : 20초 안에 두 이어폰이 자동으로 연결되지만 이어폰 연결 실패 시, 20초 후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에 진입합니다.
진즉 알았더라면 ㅎㅎ;
나중에 보시는 분들한테는 더 좋은 정보가 되겠네요..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글 설명서 백날 읽어도 못했어요 저는 ㅋㅋㅋ
(누른 상태에서 빨간LED와 백색LED가 깜빡거리다 꺼진 후 다시 빨간 LED와 백색 LED가 3번 깜빡이면 손을 떼 주세요.)
이부분 때문에 헷갈려서요. 그냥 20초 동안 길게 누르라고 했으면 했을텐데 깜빡거리다가 꺼지니까 된줄알고
크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