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이번에 LG G7 U+ 단말을 구하게 되어
타사펌웨어 변경이 되나 이래저래 알아보다 보니
S8/Note8 같은경우는 CSC 바꿔치기를 통해 통신사 변경* 이 가능하고
*원기기(ex. SKT LG G6 LM-G600S)에 타 통신사 펌웨어 (LG-G6 LM-G600L 펌웨어) 를 집어 넣는 것을
통신사 변경, 타통신사 펌웨어, 타사 펌웨어 등으로 불리는데 이글에선 '통신사 변경' 으로 통일합니다.
LG G7의 경우 삼성s8처럼 LM-G710N 으로 SKT, KT, U+, 자급제 모델 모두가 인증을 같이 받았으며 모델명이 동일합니다.
또한 G6 / V30이 오레오 부터 타 통신사의 펌웨어가 LG UP를 통해 그냥 올라간다고 하더군요.
이에 LG G7 통신사 변경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펌웨어 업로드를 해보았고
그 결과 성공 하여 아마 국내 최초로(?) 강좌를 씁니다.
말은 거창한데 별 건 없네요... 그러나 시도가 중요하죠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LG G7 (U+기기)
- 타 통신사 펌웨어 (제경우는 SKT 펌웨어를 준비했습니다. G710N10P)
- LG UP (LGUP_Store_Frame_Ver_1_14_3)
- DLL파일 (스냅845용 LG bridge 추출)
LG up 설치후 스냅845용 DLL 파일을 C:\Program Files (x86)\LG Electronics\LGUP\model\common 폴더에 넣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그런다음 G7이 켜진상태에서 g7과 PC를 USB로 연결합니다
그후 LG UP를 실행합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Refurbish 모드
* 참고 OTA처럼 kdz불러와서 업그레이드 하려면 Upgrade 체크하고 진행합니다.
* 통신사변경은 사진처럼 Refurbish 로 진행하면 됩니다. (초기화 됨, 통신사변경은 무조건 초기화해야합니다.)
Bin file을 누르고 G710N10p SKT KDZ를 불러옵니다. (타사 다른펌웨어도 가능)
LG U+ Oreo 10P 에서 SKT Oreo 10P로 업로드하였습니다.
Start!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약 2-3분 가량이 흐르고
이 상태에서 LG UP 에 Complete 가 나오면 PC와 USB 연결을 해제해줍니다.
기기는 LG G7 ThinQ 로고를 띄우고 있는데 절대로 강제 종료하지마세요
약 3분정도후에 Erasing 이란 화면으로 전환되고 자동 재부팅 됩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band LTE 로고가 뜨고 초기화면이 보이고
다시 재부팅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성공!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참쉽죠?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거지같은 기본앱들.....
LG Pay 되고
T-money 되고
OTA 업데이트는 안되는 듯 보입니다.
수동으로 올려줘야 할 듯 싶구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LG Bridge 상에서도 최신펌웨어라 나오는데 이는 추후에 다음 업데이트 펌웨어 나오면 그때 정확히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LG G7 타사펌웨어 올리기 강좌를 마칩니다.
정말 간단하니
통신사-단말 일치하지 않는분들 써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키워드 : 키워드 Lg G7 G7ThinQ G710 G710N G710S
g7 통신사 변경 g7 펌웨어 변경 g7 타사펌웨어 LG 펌웨어 변경
KDZ LG KDA LG UP
클량은 파일 업로드가 안되는것 같네요.. 출처(본인게시글 https://cafe.naver.com/develoid/811641 ) 가시면 DLL / LG UP 업로드 해두었으니 받아서 사용하세요
--------------190319 추가--------------
오랜만의 게시글입니다.
G7 통신사 변경법 강좌글 이후
많은분들이 통신사 변경에 성공하신걸로 알고있습니다.
다만 이경우 OTA 가 오지않아 수동으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해야하지요
그런데 가만보니 매 업데이트마다 초기화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ㅠㅠㅠ
업데이트할때 초기화 안하셔도 됩니다.
위 게시글과 같이 똑같이 진행하되

빨간네모표시된 Upgrade로 하시게되면
일반적으로 OTA 받듯이 초기화 되지 않고 펌웨어가 올라갑니다.
앞으로는 초기화 없이 업그레이드 하세요 ㅠㅠ
Ps2. KDZ는 여기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https://lg-firmwares.com/lg-lmg710n-firmwares/#tab=firmwares
| KOR | G710NO20c_00_OPEN_KR_OP_0107.kdz |
와 같은 유형에서
G710NO다음에 나오는 버전 20c 가 펌웨어 버전인데
10~11 쪽 버전들은 오레오펌웨어
20으로 시작하는 펌웨어가 파이 입니다.
KOR이 자급제 이니 참고하세요
구글링하면 EM 모델만 있고국내 N 모델 펌웨어는 안보이더라구요,,,현시점에서 유일한 방법은 주변 자급제 g7유저 찾아서 LG Bridge로 펌웨어 추출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V20도 저렇게 간단히 된다면 좋겠네요..
LG G6/V30이 오레오 올라간후부터 G6도 g7처럼 통신사 상관없이 업로드 된다고 하니 V20은 오레오 업데이트까지 기다려보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G7 같은 노치형은 SKT/KT/U+ 추노마크가 빠져서 알림을 더 볼 수 있습니다.
뭐 LGUP이 바로 안되시는분은 어퍼컷으로 하셔도...
저도 lg up로 안되면 저걸로 해보려했는데 다행히도 up에서 바로 인식되더라구요(모델명이 같아서 그런가...)
일례로 LG Q8 (U+/KT만출시) 에 SK심 넣으면 SKT 상단바 로고가 뜹니다.
삼성은 모르겠는데 LG는 쭉 뜨더라구요
다만 G7은 U+ 모델이 오늘 V10S 가 나왔고 제가 가지고 있는 기기는 U+모델+SK V10P 펌웨어 인데요
저기 스샷에도 나오지만 브릿지상에서는 V10S펌웨어가 안잡히는걸로 봐서는 OTA가 가능하던지 혹은 업그레이드 조회가 막현던지 한 것 같아서 좀더 추이를 지켜봐야겠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업그레이드 천천히 한다는 느낌으로 일단 SK 펌웨어 올렸네요
저는 skt단말에 U+알뜰모바일을 사용하고 있는데 lg펌을 올리면 될까요?
Lg펌을 구하셔서 올리면 되겠네요
---------------------------------------------------------------------------
자문자답입니다.
LGUP 버전을 1.14.3으로 해야 되네요 :)
kt망 알뜰폰 사용중인데 중고로 구한 v30가 skt이거든요. 엘지페이는 되지만 교통카드 기능(티머니)은 통신사와 단말기가 달라서 포기 중인 상태입니다. ㅜㅜ
Lg는 기기 원통신사-펌웨어가 일치하지않으면 OTA가 불가합니다
알뜰폰을 떠나서도 저는 깔끔한게 좋아서 자급제펌 사용합니다 ㅎㅎ
사실 어머니가 쓰신다면야 kt 펌웨어에 kt 기본앱 다 죽이고 기본세팅만 하셔서 드려도 될 것 같네요
Kt같은경우 다지우면 기본앱+kt앱2개던가 가 남아있고 + 부팅 KT 로고 말고는 자급제랑 차이가 없으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