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팁과강좌

PC/모바일 LG G7 타사 펌웨어 통신사변경 하기 35

4
2018-07-20 15:35:53 수정일 : 2019-03-19 23:26:06 103.♡.240.39
하늘목장

안녕하세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이번에 LG G7 U+ 단말을 구하게 되어 


타사펌웨어 변경이 되나 이래저래 알아보다 보니


S8/Note8 같은경우는 CSC 바꿔치기를 통해 통신사 변경* 이 가능하고


*원기기(ex. SKT LG G6 LM-G600S)에 타 통신사 펌웨어 (LG-G6 LM-G600L 펌웨어) 를 집어 넣는 것을

통신사 변경, 타통신사 펌웨어, 타사 펌웨어 등으로 불리는데 이글에선 '통신사 변경' 으로 통일합니다.


LG G7의 경우 삼성s8처럼 LM-G710N 으로 SKT, KT, U+, 자급제 모델 모두가 인증을 같이 받았으며 모델명이 동일합니다.


또한 G6 / V30이 오레오 부터 타 통신사의 펌웨어가 LG UP를 통해 그냥 올라간다고 하더군요.


이에 LG G7 통신사 변경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펌웨어 업로드를 해보았고


그 결과 성공 하여 아마 국내 최초로(?) 강좌를 씁니다. 


말은 거창한데 별 건 없네요... 그러나 시도가 중요하죠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LG G7 (U+기기) 

- 타 통신사 펌웨어 (제경우는 SKT 펌웨어를 준비했습니다. G710N10P)

- LG UP (LGUP_Store_Frame_Ver_1_14_3)

- DLL파일 (스냅845용 LG bridge 추출)


LG up 설치후 스냅845용 DLL 파일을 C:\Program Files (x86)\LG Electronics\LGUP\model\common 폴더에 넣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그런다음 G7이 켜진상태에서 g7과 PC를  USB로 연결합니다


그후 LG UP를 실행합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Refurbish 모드

 * 참고  OTA처럼 kdz불러와서 업그레이드 하려면 Upgrade 체크하고 진행합니다.

 * 통신사변경은 사진처럼 Refurbish 로 진행하면 됩니다. (초기화 됨, 통신사변경은 무조건 초기화해야합니다.)


Bin file을 누르고 G710N10p SKT KDZ를 불러옵니다. (타사 다른펌웨어도 가능)


LG U+ Oreo 10P 에서 SKT Oreo 10P로 업로드하였습니다.


Start!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약 2-3분 가량이 흐르고 

이 상태에서 LG UP 에 Complete 가 나오면 PC와 USB 연결을 해제해줍니다.


기기는 LG G7 ThinQ 로고를 띄우고 있는데 절대로 강제 종료하지마세요


약 3분정도후에 Erasing 이란 화면으로 전환되고 자동 재부팅 됩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band LTE 로고가 뜨고 초기화면이 보이고


다시 재부팅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성공!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참쉽죠?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거지같은 기본앱들.....


LG Pay 되고

T-money 되고


OTA 업데이트는 안되는 듯 보입니다. 

수동으로 올려줘야 할 듯 싶구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LG Bridge 상에서도 최신펌웨어라 나오는데 이는 추후에 다음 업데이트 펌웨어 나오면 그때 정확히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LG G7 타사펌웨어 올리기 강좌를 마칩니다.

정말 간단하니

통신사-단말 일치하지 않는분들 써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키워드 : 키워드 Lg G7 G7ThinQ G710 G710N G710S 

g7 통신사 변경 g7 펌웨어 변경 g7 타사펌웨어 LG 펌웨어 변경

KDZ LG KDA LG UP


클량은 파일 업로드가 안되는것 같네요.. 출처(본인게시글 https://cafe.naver.com/develoid/811641  ) 가시면 DLL / LG UP 업로드 해두었으니 받아서 사용하세요


--------------190319 추가--------------

오랜만의 게시글입니다.


G7 통신사 변경법 강좌글 이후 


많은분들이 통신사 변경에 성공하신걸로 알고있습니다.


다만 이경우 OTA 가 오지않아 수동으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해야하지요


그런데 가만보니 매 업데이트마다 초기화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ㅠㅠㅠ


업데이트할때 초기화 안하셔도 됩니다.


위 게시글과 같이 똑같이 진행하되





빨간네모표시된 Upgrade로 하시게되면


일반적으로 OTA 받듯이 초기화 되지 않고 펌웨어가 올라갑니다.


앞으로는 초기화 없이 업그레이드 하세요 ㅠㅠ 



Ps2. KDZ는 여기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https://lg-firmwares.com/lg-lmg710n-firmwares/#tab=firmwares


KOR G710NO20c_00_OPEN_KR_OP_0107.kdz 

와 같은 유형에서

G710NO다음에 나오는 버전 20c 가 펌웨어 버전인데


10~11 쪽 버전들은 오레오펌웨어

20으로 시작하는 펌웨어가 파이 입니다.


KOR이 자급제 이니 참고하세요


출처 : https://cafe.naver.com/develoid/811641
하늘목장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2014.07 ~ 2017.01 - KIA Carens(RS) M/T
2017.01 ~ 2020.10 - Renault Samsung SM5d 
2020.10 ~ 2024.08 - HYUNDAI Avante Sports DCT / BMW 5(G30)30i Msp Xd
+ 2023.10 CHEVOLET SPART LTZ M/T
2024.11. ~ ing Tesla Model 3 Perfomance  (Highland) AWD

굴당/아이포니앙/사용기게시판 에서 주로 활동합니다.

GZF3/iP13P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삭제 되었습니다.
하늘목장
IP 103.♡.240.39
07-20 2018-07-20 15:54:28
·
넵 다만 자급제펌을 어디서 구할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구글링하면 EM 모델만 있고국내 N 모델 펌웨어는 안보이더라구요,,,현시점에서 유일한 방법은 주변 자급제 g7유저 찾아서 LG Bridge로 펌웨어 추출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긍정_파워
IP 59.♡.160.2
07-20 2018-07-20 15:48:39
·
간단히 되는군요.
V20도 저렇게 간단히 된다면 좋겠네요..
하늘목장
IP 103.♡.240.39
07-20 2018-07-20 15:55:10
·
넵 매우 간단히 되더군요
LG G6/V30이 오레오 올라간후부터 G6도 g7처럼 통신사 상관없이 업로드 된다고 하니 V20은 오레오 업데이트까지 기다려보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긍정_파워
IP 59.♡.160.2
07-20 2018-07-20 15:58:19
·
@하늘목장_SR님 네.. 며칠만 기다리면(제발..) 오레오 올라올테니 좀 기다려보겠습니다.
codejang
IP 124.♡.198.140
07-20 2018-07-20 15:49:29
·
이러...면 자급제로 바꾸면...
하늘목장
IP 103.♡.240.39
07-20 2018-07-20 15:55:23
·
자급제 펌이 있으면 바로해보겠는데 구하기가 힘드네요 ㅠㅠ
잇선생
IP 1.♡.136.91
07-20 2018-07-20 15:57:26
·
오 좋은 팁이네요
하늘목장
IP 103.♡.240.39
07-20 2018-07-20 19:01:01
·
:)
-미니도라-
IP 210.♡.41.89
07-20 2018-07-20 16:39:04
·
자급제펌과 정펌의 차이가 있나요? (기본앱 말고?)
삭제 되었습니다.
하늘목장
IP 103.♡.240.39
07-20 2018-07-20 19:01:30
·
자급제는 음... 통신사 앱이 없고
특히 G7 같은 노치형은 SKT/KT/U+ 추노마크가 빠져서 알림을 더 볼 수 있습니다.
하늘기억
IP 223.♡.138.68
07-20 2018-07-20 16:58:02
·
와. 이런 방법이 있군요. 가족들꺼 만지다 보면 통신사 앱들 끔찍하던데... 자급제 펌 있으면 아이폰처럼 깔끔해 지겠네요?(폰 앱들이 남나?ㅠ)
하늘목장
IP 103.♡.240.39
07-20 2018-07-20 19:01:44
·
그죠 일단은 자급제펌이 풀려야 할 텐데요 ㅠ
삼포
IP 211.♡.135.116
07-20 2018-07-20 17:01:31 / 수정일: 2018-07-20 17:02:18
·
저는 해외판 g6로 할때...Uppercut으로 인식시켰는데...
뭐 LGUP이 바로 안되시는분은 어퍼컷으로 하셔도...
하늘목장
IP 103.♡.240.39
07-20 2018-07-20 19:02:11
·
아 uppercut
저도 lg up로 안되면 저걸로 해보려했는데 다행히도 up에서 바로 인식되더라구요(모델명이 같아서 그런가...)
CHILD
IP 58.♡.18.200
07-20 2018-07-20 17:01:33
·
유심과 다른 통신사펌을 쓰면 상단바 로고가 안뜨지 않나요..? 물론 제일 좋은것은 자급제 펌을 까는것이겠지만요..
하늘목장
IP 103.♡.240.39
07-20 2018-07-20 19:03:07
·
아 ... 이게 그 g5 던가 여튼 그 이후부터는 다른통신사 펌 떠도 추노마크 박힙니다.

일례로 LG Q8 (U+/KT만출시) 에 SK심 넣으면 SKT 상단바 로고가 뜹니다.

삼성은 모르겠는데 LG는 쭉 뜨더라구요
Seany
IP 183.♡.48.161
07-20 2018-07-20 18:04:00
·
자급제 펌이 시급하네요.
하늘목장
IP 103.♡.240.39
07-20 2018-07-20 19:03:30
·
자급제 펌이 시급합니다.. 그래도 이제 올릴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니 조만간 뜨지 않을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하늘목장
IP 103.♡.240.39
07-20 2018-07-20 19:22:02
·
넵 G6은 말씀하신것 처럼 되돌아 가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다만 G7은 U+ 모델이 오늘 V10S 가 나왔고 제가 가지고 있는 기기는 U+모델+SK V10P 펌웨어 인데요

저기 스샷에도 나오지만 브릿지상에서는 V10S펌웨어가 안잡히는걸로 봐서는 OTA가 가능하던지 혹은 업그레이드 조회가 막현던지 한 것 같아서 좀더 추이를 지켜봐야겠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업그레이드 천천히 한다는 느낌으로 일단 SK 펌웨어 올렸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Austinwin
IP 39.♡.46.100
07-23 2018-07-23 21:43:22
·
신기한건 s7계열은 되더군요. lgu를 kt펌으로 바꿨는데 누가에서 오레오 업데이트+마이너 업데이트 1회 전부 OTA로 받았습니다.
금옥복
IP 49.♡.150.117
07-21 2018-07-21 09:04:03 / 수정일: 2018-07-21 09:05:19
·
그럼 원복 할려면 다시 원래 통신사펌을 설치하면 되는건가요? 그럼 OTA도 다시 되는거구요?

저는 skt단말에 U+알뜰모바일을 사용하고 있는데 lg펌을 올리면 될까요?
하늘목장
IP 103.♡.240.39
07-22 2018-07-22 22:42:45
·
넵 원복은 원통신사 펌 올리면 됩니다
Lg펌을 구하셔서 올리면 되겠네요
Austinwin
IP 182.♡.43.201
07-23 2018-07-23 13:36:50
·
문제는 해당 펌웨어를 못구한다는거네요...kt 자급제 전부 펌웨어 못찾겠습니다.ㅠㅠ
겨레
IP 183.♡.124.146
07-23 2018-07-23 18:40:10
·
어제 G6 U+ 기계를 SKT용으로 펌웨어 올려서 오늘 엘지페이 결제까지 했네요. 티머니는 아직 테스트 못해봤네요.
LittlePrince
IP 223.♡.8.164
07-31 2018-07-31 16:46:11
·
저도 동일하게 펌웨어 올리려고 하는데 필요한 파일 공유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JGP
IP 210.♡.48.165
04-13 2019-04-13 20:33:57 / 수정일: 2019-04-13 20:49:07
·
많이 시간이 지났습니다만.. 혹시 한번에 올라가나요? 기기명 수정 해야하나요?

---------------------------------------------------------------------------
자문자답입니다.
LGUP 버전을 1.14.3으로 해야 되네요 :)
broken moon
IP 58.♡.52.253
08-02 2018-08-02 21:03:28
·
lg서비스 센터에서 해줄까요?
kt망 알뜰폰 사용중인데 중고로 구한 v30가 skt이거든요. 엘지페이는 되지만 교통카드 기능(티머니)은 통신사와 단말기가 달라서 포기 중인 상태입니다. ㅜㅜ
vioclaret2
IP 118.♡.195.62
09-13 2018-09-13 01:36:42
·
지금 g7쓰는데 자급제펌으 얼른 찾아야겠네요
노멀이즈베스트
IP 223.♡.22.78
09-19 2018-09-19 12:32:33
·
글 감사드립니다...유플러스 v20에 skt 펌업도 될까요? ^^
하늘목장
IP 103.♡.240.39
09-20 2018-09-20 00:00:51
·
V20은 누가펌에서 루팅후 모델명 수정해야 올라갑니다
노멀이즈베스트
IP 223.♡.22.5
09-20 2018-09-20 12:17:37
·
어흑. .G7처럼 간단한건 아니네요. .흑흑. . .감사합니다
k1xsD
IP 117.♡.19.68
09-30 2019-09-30 18:09:17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번에 kt G7를 중고로 구했는데 알뜰통신사 유심으로 사용하려고 하거든요. 이럴 경우 자급제 펌웨어를 얹을 시 OTA업데이트가 안될까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하늘목장
IP 113.♡.44.247
09-30 2019-09-30 18:19:49
·
@k1xsD님‍ 저도 자급제펌 올려서 사용중입니다

Lg는 기기 원통신사-펌웨어가 일치하지않으면 OTA가 불가합니다

알뜰폰을 떠나서도 저는 깔끔한게 좋아서 자급제펌 사용합니다 ㅎㅎ
k1xsD
IP 121.♡.125.20
09-30 2019-09-30 20:32:07 / 수정일: 2019-09-30 20:32:17
·
감사합니다^^ OTA가 OS패치만을 말씀하시는거 맞나요? 폰을 타지에 계시고 기계치이신 저희 어머니께서 쓰실거라 제가 관리를 못해드릴 것 같은데 그럼 차라리 그냥 두는게 낫겠죠..?
하늘목장
IP 103.♡.240.39
10-01 2019-10-01 14:35:16
·
@k1xsD님 클리앙...요즘 알림이..... 넵 OS 패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날아노는 그것) 말합니다.

사실 어머니가 쓰신다면야 kt 펌웨어에 kt 기본앱 다 죽이고 기본세팅만 하셔서 드려도 될 것 같네요

Kt같은경우 다지우면 기본앱+kt앱2개던가 가 남아있고 + 부팅 KT 로고 말고는 자급제랑 차이가 없으니깐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