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잘 연결 되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아이폰과 아이패드 둘다 맥북에 연결하면 연결이 됐다 안됐다를
1초단위로 반복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해결법을 찾아볼려고 검색을 해봤는데 저같은 증상을 겪는분은 많은데
딱히 해결법은 나와 있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유에스비 분배기를 통해서 연결하니까 연결이 잘됩니다.
제가 쓰는 분배기는 아이피타임 uh305라는 엄청 오래된 기종인데 이것을 통해서 아이패드에 연결하니까
끊어짐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 케이스만 그런진 몰라도 혹시 이 문제때문에 짜증 나시는 분은
시도는 해볼만한것 같아서 글 남겨 봅니다. 본질적인 문제는 저도 뭔지 잘 모르겠네요.
저도 해보면 연결되어 있는 USB키보드 빼고, 매직마우스 블투 끄면 좀 괜찮아지더라고요 -_-
심도있게 테스트 해보진 않았는데 몇번해보고 미립자 팁 같은거 한번 써야겠어요.
그런데 USB분배기로 된다니, 한번 해봐야겠네요.
팁 감사합니다.
벨킨꺼 쓰니까 괜찮아 졌어요..
어떻게 정품이 더 구리지...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295
맥북-케이블-아이패드(특히나)or아이폰
보통 해결책으로
1. 신품 케이블(정품)
2. 맥북 충전 완료
했는데
이것마저 안듣길래
맥북 보드를 교체했네요
그런데도 아이패드는 안됩니다
작성자님께서 해주신 방법도 써봐야겠어요
/Vollago
비슷한 문제를 겪는 분들이 많은데... 근본적인 해결책은 찾지 못하고 보드 교체까지 하신다는 분들도 계셔서 이 방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맥 os 상에 백그라운드로 돌고 있는 usb 서비스를 종료하고 재시작하면 됩니다.... ㅜ
터미널에 sudo killall -STOP -c usbd 입력하시면 됩니다. smc 초기화도 해보고 아이폰 초기화까지 해볼까 고민했었는데 이제 충전 잘 되네요 ㅎㅎ
출처는 https://ko.ifixit.com/Answers/View/435678/USB+connection+problem+with+iPhone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