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 59.4500 m2
주거공용면적 : 21.7250m2
59m2 (총 219세대)
이렇게 표시되는데 이거 18평 아닌가요?
이곳에 지인이 청약에 됐는데 25평이라고 얘기해주는데
민감하기도 하고 혹시나 해서 그냥 넘어가긴 했는데 (아니면 난감해져서)
분양 타이틀에도 59A, 59B 이렇게 광고하는데...이게 25평일 수가 있나요???
전용면적 : 59.4500 m2
주거공용면적 : 21.7250m2
59m2 (총 219세대)
이렇게 표시되는데 이거 18평 아닌가요?
이곳에 지인이 청약에 됐는데 25평이라고 얘기해주는데
민감하기도 하고 혹시나 해서 그냥 넘어가긴 했는데 (아니면 난감해져서)
분양 타이틀에도 59A, 59B 이렇게 광고하는데...이게 25평일 수가 있나요???
몰랐던 정보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요즘 제곱미터로 부르는 면적은 "전용면적"
위에 두개를 합쳐보시면 81.175m2 이걸 3.3으로 나누면 24.59 반올림해서 25평
즉 59 = 25평, 84 = 34평
59=18평 전용면적 : 실제 사람이 거주하는 면적
25평 분양면적 : 사는 공간 + 복도, 계단 등등....
아파트는 보통 75%, 오피스텔은 보통 60% 정도가 전용면적이라 같은 평형이라면 오피스텔이 좁아요.
아직 이쪽에 개념이 없어 이해를 못했는데..덕분에 하나 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