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자고 목소리가 낮은 편이라 높은 노래는 원키로 당연히 못 부르고 b키로 낮춰서 부르는데요.
가끔 음정 조절하려고 보면 끝까지 내려도 b키가 안 나오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이런 경우에는 키를 어떻게 맞춰야 되나요? 무조건 제일 아래로 낮추는 게 답?
#CLiOS
가끔 음정 조절하려고 보면 끝까지 내려도 b키가 안 나오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이런 경우에는 키를 어떻게 맞춰야 되나요? 무조건 제일 아래로 낮추는 게 답?
#CLiOS
반대로 올려서 한옥타브 아래로 불러도 되고, 여자키로 바꿔서 더 올려서 두옥타브 내려서 불러도 되고 방법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