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3년 아반때 MD 2년정도 몰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차 시동을 걸면 초기에만 걸레냄새, 땀냄새 비슷한 냄세들이 났다가
일정 주행하거나 하면 사라집니다.
특히 여름 낮에, 차 온도가 올라가면 이냄새가 더 심해지는데요
에어컨 필터의 경우 교체한지 얼마 되지않았고,
친구의 말로 들어봐도 에어컨 필터 교체할때랑 문제가 다른거같다고 말을해줘서
정비소에 들르기전에 혹시 어디가 문제인지 확인하고싶어 클리앙에 질문드려봅니다 ㅠ.
아무래도 차 정비 고수분들이 많으실거같은데
혹시 아시고있으신 정보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리도록하겠습니다.
답변에 미리감사드립니다.~
** 이 게시판은 댓글이 달리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
** 내용의 장기노출이 곤란한 경우 [수정]을 통해 내용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저도 동일증상 해결
더운 여름날 차가운 물병에 주변에 습기가 모이듯이, 통풍구 계통이 차가워진 상태에서 에어콘을 꺼버리면 거기에 습기가 차고, 그 습기에 곰팡이나 먼지가 쌓여서 냄새가 난다고 하더군요.
차가 목적지에 닿기 2-3분전 에어콘을 끄고 외기로 돌려주면 그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을겁니다.
이미 발생한 부분은 아무래도 청소를 해야겠지만요 ^^
우선 습관 바꿔보고, 훈증캔 에바크리닝 다 알아봐봐야겠네요
에바크리닝은 가격이 조금 나가는거같은데 ㅠㅠ 제 잘못이니 감수해야죠
다들 좋은답변 감사드립니다.!!
에바크리닝
추가로 바닥매트가 냄새의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업체에 맡기시든 직접 하시든 크리닝 하셔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