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게시판은 댓글이 달리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 ** 내용의 장기노출이 곤란한 경우 [수정]을 통해 내용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아직 잉크가 많이 남은 펜들인데도 자꾸 안나오네요.. 자주 쓰는 검은색 볼펜들이 그렇습니다. 이게 제가 쓰는 습관이 문제일까요, 아니면 제가 자주 쓰는 종이들이 문제일까요?ㅜ
조금씩 공기가 유입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누운자세처럼 펜촉을 위로 하거나 수평으로 사용하면
증상이 더 심합니다.
플러스펜같은 펠트팁(모세관현상의 섬유 펜촉)이나
수성펜(솜이나 잉크통에 있는 잉크가 볼을 적셔서 쓰는 방식)이 아닌
일반 유성펜이나 젤펜, 제트스트림 류의 중성펜 등은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펠트팁 또는 수성펜을 주로 사용하시거나
일부 유성펜들은 공기압력을 줘서 거꾸로 들고 사용해도 잘써지는 펜이 몇 종류 있습니다.
'펜텔 다운포스' '톰보 에어프레스' '미츠비시 uni의 파워탱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