랙마운트 서버를 써본 적이 없는데, 다들 랙마운트 서버가 소음이 시끄럽다고 얘기를 하십니다.
그럼 1U가 아니 2U 정도는 소음이 덜하지 않을까요?
위에 있는 사진에 있는 시퓨가 둘다 Intel® Xeon® E5-2603 v3(6코어, 1.6GHz, 15MB, 85W) 입니다.
이 정도면 소음이 덜하지 않을까요? 설망 정말 시끄러운건 아니겠죠?
랙마운트 서버를 써본 적이 없는데, 다들 랙마운트 서버가 소음이 시끄럽다고 얘기를 하십니다.
그럼 1U가 아니 2U 정도는 소음이 덜하지 않을까요?
위에 있는 사진에 있는 시퓨가 둘다 Intel® Xeon® E5-2603 v3(6코어, 1.6GHz, 15MB, 85W) 입니다.
이 정도면 소음이 덜하지 않을까요? 설망 정말 시끄러운건 아니겠죠?
그리고 고부하 상황이 아니라면 팬이 많이 돌지 않아서 그리 많이 시끄러운 편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집안에서 쓰실 상황은 아니라 봅니다 -_-;;
혹시 어디에서 사용하실 예정이신가요?
취업 게시판에서도 HP서버 유경험자 찾더라요.
한번 들여 볼만 하지 않나요? ^^;;
제가 자주 가는 사이트에서도 렉마운트 쓰시는분이 있더라구요...
링크 참고 하시길..;;
http://gigglehd.com/zbxe/index.php?mid=photoalbum&document_srl=11998046
그리고 저는 학습용으로 시스코 라우터 2600 시리즈 2개 갖고 있구요. 3550시리즈 스위치도 갖고 있구... 2500시리즈는 구입했는데 쓸모가 없어서 손해본...;;;
렉마운트는 항온항습기하고 같이 쓰라고 만든 것이지 집에서 굴리시면 소음 장난아닙니다.
HP 관련 경험자 구하는건 HP-UX 말하는 걸것입니다. 그 외에 리눅스(RHEL)와 윈도우 서버 정도구요.
리눅스와 윈도우 서버는 데스크톱에 설치해서 공부하시면 충분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HP저 랙마운트 서버가 디자인 때문에 그래서인지 계속 끌리네요;;
랙마운트 서버 다시 생각해봐야겠군요...
그래도 일반 CPU에 사용되는 쿨러가 아니기때문에 시끄럽습니다.
조용한 방에서 틀어놓으면 미쳐 버릴수도 있습니다. 쌩하고 돌아갑니다.
일반 CPU쿨러 생각하시면 않됩니다.
무엇을 공부하고자 하는건지 모르지만 H/W는 사양만 선택하면 금방 구매가 가능한 상황이죠.
문제는 운영기술인듯 싶은데요 잘 판단하셔서 공부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S/W쪽 서버운영하는걸 배우는게 더 좋을듯 싶은데요.
WINDOWS SERVER운영, LINUX계열 운영, 데몬(서비스) 설치 및 운영 이걸 공부하시는게 바람직 하지 않을까 싶어요.
데스크탑으로 구성을 고려 해봐야 겠어요
E3 CPU 끼우면 스펙도 훌륭하구요.
아무튼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거기다가 전기요금이.. 발열도 생각해야 할겁니다.. *
2U는 팬 속도를 줄이면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