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 있습니다.
쓰던폰이 망가져서
중고폰을 알아보는중인데
(4~5개월만 쓸꺼라 좋은건 필요도없고 그래서...)
이게 블랙 마켓으로 추정되는데
아무리봐도 정식으로 유통된건 아닌거 같네요.....
그니까 이전사용자가 업자에게 정식으로 넘긴걸 판매하는게아니고
어디서 소매치기등 훔쳐온걸 파는?
그 이유로
중고폰에 통신사마크가
미국것도있고(미국이 아닌데?!)
현지것도있고
어디 본적없는 언어도 있고....
블랙베리 9900 이 14만원정도고
아이폰4(4인지 4s 인지는 잘...도 17만원정도
삼성꺼는 무슨종류가 그리많은지...;;;
암튼
일단 제가 급하게 필요해서
쌔폰 사기는 좀 그렇고
하나 구입을 하려다
아무리봐도 장물같아서
일단 보류해뒀는데
이런 폰에
제 유심을 꼽았을때
사용이 가능할까요?
from CV
쓰던폰이 망가져서
중고폰을 알아보는중인데
(4~5개월만 쓸꺼라 좋은건 필요도없고 그래서...)
이게 블랙 마켓으로 추정되는데
아무리봐도 정식으로 유통된건 아닌거 같네요.....
그니까 이전사용자가 업자에게 정식으로 넘긴걸 판매하는게아니고
어디서 소매치기등 훔쳐온걸 파는?
그 이유로
중고폰에 통신사마크가
미국것도있고(미국이 아닌데?!)
현지것도있고
어디 본적없는 언어도 있고....
블랙베리 9900 이 14만원정도고
아이폰4(4인지 4s 인지는 잘...도 17만원정도
삼성꺼는 무슨종류가 그리많은지...;;;
암튼
일단 제가 급하게 필요해서
쌔폰 사기는 좀 그렇고
하나 구입을 하려다
아무리봐도 장물같아서
일단 보류해뒀는데
이런 폰에
제 유심을 꼽았을때
사용이 가능할까요?
from CV
그래서 한국에서도 분실하면 못 찾는 겁니다. 해외로 중고폰 파는 업자한테 넘겨버리면 끝나거든요.
#CLiOS
우리나라의 중고폰도 엄청 해외로 팔려나가고, 기본적으로 캐리어 락과 컨트리 락이 풀려있으면 외국이든 한국이든 (주파수가 맞다는 전제하에) 아무 문제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홍콩에 가시면... SK, KT, U+마크 붙은 폰들을 정말 흔하게 볼수 있습니다. 심지어 "xx텔레콤" 같이 대리점이름 스티커붙어서 나오는 박스들도 쉽게 볼수 있습니다. 대부분 중고폰들을 해외업자들이 사다가 파는것이죠.
다만 정말 분실폰일 경우, 원래 쓰던 나라에 도로 가지고가면 못쓰는 경우는 있겠지요.
예를들어 국내에서 분실신고된 폰이 해외로 팔려나가면 해외에서야 문제없지만 그걸 다시 국내로 들고오면 기기인증이 안되어 개통이 안됩니다. 하지만 이걸 미리 알수있는 방법은 없고 직접 가봐야만 알수 있습니다.
일단 동작만 잘되면 구입을 꺼리실 이유는 딱히 없습니다.
그런 폰들 살때는 판매하는 애들이 테스트를 해주니까, 통화 수발신, 문자 수발신 그리고 데이터 통신만 잘되는지 꼭 확인 하시고 사시면 됩니다.
만약 한국 돌아와서도 쓰실생각이시라면 국내 주파수와 맞는 제품을 사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미국 통신사 마크 붙은 폰은 제품에 따라 우리나라에서 동작 안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