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아이폰4 파손되어 리퍼로 받은 폰인데,
바로 새폰을 사는 바람에 리퍼 받고 한 번도 사용 안했습니다.
처음 나올 때 붙어있는 앞뒤 보호필름도 아직 붙여있는 상태...
1년 쯤 전에 한번 켜봤는데, 배터리가 거의 없더라구요.
그 상태로 배터리 소진되어 전원 꺼진 상태로 오늘까지 서랍속에 있었구요.
사용할 일이 생겨 오늘 충전기를 꼽아서 충전을 하고 있는데, 도무지 충전이 되지 않네요.
1년 전에는 정상적으로 켜졌었고, 서랍속이 고온다습하지도 않고, 충격도 없었을 텐데..
원인이 뭘까요?
배터리가 아무것도 안한채로 오래되면 안켜지나요?
전문가들의 의견 좀 부탁드립니다.
대부분의 전자기기가 전지에 여유 용량을 따로 충전하고 있는데요. 즉, 기기에서 0%라 표시되고 스마트폰이 꺼져도 실제로 어느정도의 용량이 더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이건 "방전" 자체만으로 기기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해둔겁니다.
글만으로는 아이폰의 상태가 어떤지 확실히 알 수는 없지만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충전 없이 보관하셨으니 완전방전되어 기기에 무리가 갔을꺼구요.
배터리에 충전된 용량 없이 보관하게되면 누액이 흘러나와 회로에까지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