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버튼 설정(Bios에서)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default로 쓰고있는 경우가 아래 경우입니다.
1. 살짝 한번 눌러줄경우 -> OS에게 종료하세요 라고 알려줌. 나머지는 OS가 알아서 함
2. 꾹 오래 눌러줄 경우 -> mainboard에서 강제로 power down 시킴. 메모리에 있던 데이터들 그냥 날라감
그리고 전원버튼 오래 눌렀다가 다시 켜는 거와 리셋 버튼의 차이는
전자는 전원이 완전히 나갔다가 들어오는 것이구요 후자는 전원은 계속 들어와 있고 상태만 초기화 시키는 겁니다.
보드에 안전회로가 갖춰져 있겠지만 그래도 강제로 전원 내리는거는 전자제품의 수명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냥 꺼버려 롸잇 나우!\" 이런 명령일거에요
한번 살짝 누르면
저장할거 다 저장하고 정상적인 종료를 하는데
오래 누르고 있으면
그냥 퍽! 하고 꺼지더군요
저같은경우는 케이스...GMC인데 모델명은잘 모르겠ㅅ으나
리셋스위치가 없는데요
용산에서 조그만 스위치(다른 중고 본체의 리셋스위치) 얻어다가
보드랑 바로 연결을 해버렸더니 잘 작동하네요
케이스에는 스위치가 없더라도
보드에는 리셋 신호를 받아들이는 부위가 있습니다
그 부위와 스위치를 직접 연결하고
스위치를 케이스 밖으로 꺼내놓으시면 리셋스위치를 만드실 수 있지요 ㅎㅎ
1. 살짝 한번 눌러줄경우 -> OS에게 종료하세요 라고 알려줌. 나머지는 OS가 알아서 함
2. 꾹 오래 눌러줄 경우 -> mainboard에서 강제로 power down 시킴. 메모리에 있던 데이터들 그냥 날라감
그리고 전원버튼 오래 눌렀다가 다시 켜는 거와 리셋 버튼의 차이는
전자는 전원이 완전히 나갔다가 들어오는 것이구요 후자는 전원은 계속 들어와 있고 상태만 초기화 시키는 겁니다.
보드에 안전회로가 갖춰져 있겠지만 그래도 강제로 전원 내리는거는 전자제품의 수명에 악영향을 끼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