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텐드로만 써봐서 벽걸이는 처음입니다 ㅠㅠ
LG 65인치 OLED 티비고 무게는 많이 안나가는데
LG설치쪽에 문의해서 정품브라켓 포함 19만원에 예약했는데
사운드바가 삼성꺼라고 브라켓에 같이 설치를 못해주겠다네요 ㅠㅠ
우퍼가 있어서 어차피 아래 뭐가 있긴 해야하는데 사운드바 달자고 구멍 뚫기도 애매하고.. tv선반 놓자니 벽걸이하는 의미가 없고..
엘지에서 설치하고 나중에 사제 불러서 사운드바 설치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아예 LG설치를 취소하고 전부다 사제로 하는게 나을까요?
저는 깔끔한 사제 브라켓에 엘지 티비+엘지 사운드바 했는데, 양해 구하고 제가 다 각 잡아서 볼팅만 하시게끔 했더니 오히려 싸게 잘구하셨다고 칭찬해주시던데요ㅋㅋㅋ
저는 거실에서 TV볼때와 식탁에서 TV볼때, 안마의자 이용할때 각도 돌려서 최적 각도로 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몰입해서 보고 싶으면 가까이 당겨와서 보고, 편하게 보고 싶으면 벽에 붙게 밀어놓을 수도 있구요.
https://brand.naver.com/tcl/products/11848773037 저는 아예 TV와 세트로 나온 TCl제품 사용했는데,
'이동식 TV거치대'라고 네이버 검색하시면 여러 종류 검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