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스컬프트 에고노믹 마우스/키보드 대체제 추천 받을 수 있을까요?
사무직으로 근무하면서 손목이 아파서 찾은 모델으로
한 10년동안 이 모델만 써서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고질적으로 찾아오는 마우스 왼쪽 클릭 문제가 또 발생했네요.
제품을 사려고 하니 단종되어 더이상 한국에선 구할수가 없습니다.
결국 이제는 다른 제품으로 알아봐야하는데
키보드와 마우스 각각 혹은 세트로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사무직으로 거의 하루종일 키보드 마우스 달고 삽니다 ㅠ
저는 키*론 제품 사용중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 부품도 팝니다. 한번 직접 해보셔도 괜찮구요.
아니면 마우스 수리하는 곳에 의뢰하셔도 됩니다.
대체품 찾기가 쉽지 않죠.
무척 좋은 제품이에요.
로지텍 ERGO K860 쓰고 있는데
추천합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10581220624.html?src=google&src=google&albch=shopping&acnt=624-485-3805&isdl=y&slnk=&plac=&mtctp=&albbt=Google_7_shopping&aff_platform=google&aff_short_key=UneMJZVf&gclsrc=aw.ds&albagn=888888&ds_e_adid=&ds_e_matchtype=&ds_e_device=c&ds_e_network=x&ds_e_product_group_id=&ds_e_product_id=ko1005010581220624&ds_e_product_merchant_id=5682949223&ds_e_product_country=KR&ds_e_product_language=ko&ds_e_product_channel=online&ds_e_product_store_id=&ds_url_v=2&albcp=23757041518&albag=&isSmbAutoCall=false&needSmbHouyi=false&gad_source=1&gad_campaignid=23747116998&gbraid=0AAAAA_Dz3HEhw8Uu3ZxElh9qPqptxSr6T&gclid=CjwKCAjwl97RBhBWEiwAa9rbXfEmj1_d7iIiI5rzvls8DkfO6-1SvhiF3haEd8RH0mQR8PR8ZCwq4BoCz2cQAvD_BwEAliExpress
알리에서 구매하시는것도 추천드리고
의외로 인체공학 키보드 치시면 키크론꺼나 로지텍 있는데
저는 ㅍ ㅠ 버튼 헛갈려서 그냥 쓰다가 탈출했네요...
로지텍 Wave Keys (키보드) + Lift (버티컬마우스) 로 갈아탔는데 대만족입니다.
MS 어고노믹 3갠가 쓰고... 현재는 로지텍 K860+M720 조합 쓰고 있습니다.
어고노믹함은 MS 것이 나은 것 같은데, 여러 대에 물려서 쓰거나 맥에 물리기에는 불편함이 있긴 하죠. 단종되기도 했고요.
로지볼트 쓰는 제품으로 넘어가고 싶은데... 로지볼트는 별도 구매인 것도 그렇고 로지볼트 호환 어고노믹은 너무 컴팩트해서 그닥 어고노믹한 느낌도 없어 보여서, 아직 유니파잉 호환 어고노믹인 K860에 머물고 있네요. 평생? 쓸 생각으로 토막79 펀딩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 신품급 중고를 하나 더 샀습니다...
일체형 쓰시는 건 수신기와 SW통합의 이유가 있으시겠지만, 저는 그냥 포기했습니다. (마우스, 트랙볼, 키보드 2개, 이것만으로 USB 포트 4개 쓰네요. 블루투스는 좀 끊기더군요) SW는 요즘 마우스들은 자체 메모리에 설정을 저장해서, 처음에 한 번 설정 해 두면 없이도 쓸만합니다.
앨리스 배열은 또다른 적응의 문제와 기계식키보드로 갈아타는 이슈가 있구요.
마우스는 스컬프트어고노믹 두대째 쓰다가 계속 망가져서 버리고
집에서는 로지텍 버티컬을 쓰고 회사에서는 손목이 좀 아파도 MX마스터를 쓰고 있습니다.
MX마스터가 생각보다는 통증이 적은 편입니다.
일반 트랙볼은 잠깐 썼는데 안 맞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