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무거나질문

위치 MS 스컬프트 에고노믹 마우스/키보드 대체제 추천 받을 수 있을까요? 13

1
2026-06-22 08:30:45 165.♡.230.201
현명한진미채

MS 스컬프트 에고노믹 마우스/키보드 대체제 추천 받을 수 있을까요?


사무직으로 근무하면서 손목이 아파서 찾은 모델으로

한 10년동안 이 모델만 써서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고질적으로 찾아오는 마우스 왼쪽 클릭 문제가 또 발생했네요.

제품을 사려고 하니 단종되어 더이상 한국에선 구할수가 없습니다.


결국 이제는 다른 제품으로 알아봐야하는데

키보드와 마우스 각각 혹은 세트로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사무직으로 거의 하루종일 키보드 마우스 달고 삽니다 ㅠ

현명한진미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3]
kgoon
IP 211.♡.105.129
06-22 2026-06-22 08:37:27 / 수정일: 2026-06-22 08:38:08
·
기계식에 거부감이 없으시면 '앨리스 키보드'로 검색해보세요~ 괜찮은 녀석들 꽤 나옵니다
저는 키*론 제품 사용중입니다.
아라미스
IP 121.♡.56.174
06-22 2026-06-22 08:37:32
·
찾아보시면 마우스 스위치만 바꿔주는 곳도 있습니다 저는 스컬프드 사용하다가 결국 mx master 시리즈로 넘어오긴 했습니다
멋진상우
IP 27.♡.242.76
06-22 2026-06-22 08:41:21
·
그 마우스가 스위치를 교환하는건 꽤 힘든데, 스위치를 청소하거나 접점 부위만 바꾸는건 쉽게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 부품도 팝니다. 한번 직접 해보셔도 괜찮구요.
아니면 마우스 수리하는 곳에 의뢰하셔도 됩니다.
대체품 찾기가 쉽지 않죠.
무척 좋은 제품이에요.
득득이
IP 220.♡.208.66
06-22 2026-06-22 08:43:02
·
키크론 엘리스배열, q10 쓰다가 너무 크고 무거워서 k15로 바꿨는데 나름 만족합니다.
해질무렵
IP 122.♡.153.5
06-22 2026-06-22 08:48:52
·
MS 스컬프트 에고노믹 키보드 10년 쓰다가
로지텍 ERGO K860 쓰고 있는데
추천합니다~
결론적으로
IP 165.♡.201.138
06-22 2026-06-22 09:00:52
·
중고도 괜찮다면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10581220624.html?src=google&src=google&albch=shopping&acnt=624-485-3805&isdl=y&slnk=&plac=&mtctp=&albbt=Google_7_shopping&aff_platform=google&aff_short_key=UneMJZVf&gclsrc=aw.ds&albagn=888888&ds_e_adid=&ds_e_matchtype=&ds_e_device=c&ds_e_network=x&ds_e_product_group_id=&ds_e_product_id=ko1005010581220624&ds_e_product_merchant_id=5682949223&ds_e_product_country=KR&ds_e_product_language=ko&ds_e_product_channel=online&ds_e_product_store_id=&ds_url_v=2&albcp=23757041518&albag=&isSmbAutoCall=false&needSmbHouyi=false&gad_source=1&gad_campaignid=23747116998&gbraid=0AAAAA_Dz3HEhw8Uu3ZxElh9qPqptxSr6T&gclid=CjwKCAjwl97RBhBWEiwAa9rbXfEmj1_d7iIiI5rzvls8DkfO6-1SvhiF3haEd8RH0mQR8PR8ZCwq4BoCz2cQAvD_BwEAliExpress

알리에서 구매하시는것도 추천드리고
의외로 인체공학 키보드 치시면 키크론꺼나 로지텍 있는데

저는 ㅍ ㅠ 버튼 헛갈려서 그냥 쓰다가 탈출했네요...
JZ
IP 39.♡.24.224
06-22 2026-06-22 09:13:51
·
저도 같은거 쓰다가
로지텍 Wave Keys (키보드) + Lift (버티컬마우스) 로 갈아탔는데 대만족입니다.
붕어아이큐
IP 147.♡.162.152
06-22 2026-06-22 09:17:40
·
키보드는 앨리스 배열로 찾으면 제법 나오는데, 마우스가 애매하기는 합니다.
MS 어고노믹 3갠가 쓰고... 현재는 로지텍 K860+M720 조합 쓰고 있습니다.
어고노믹함은 MS 것이 나은 것 같은데, 여러 대에 물려서 쓰거나 맥에 물리기에는 불편함이 있긴 하죠. 단종되기도 했고요.

로지볼트 쓰는 제품으로 넘어가고 싶은데... 로지볼트는 별도 구매인 것도 그렇고 로지볼트 호환 어고노믹은 너무 컴팩트해서 그닥 어고노믹한 느낌도 없어 보여서, 아직 유니파잉 호환 어고노믹인 K860에 머물고 있네요. 평생? 쓸 생각으로 토막79 펀딩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astria
IP 117.♡.8.126
06-22 2026-06-22 12:36:59
·
로지텍이나 기계식은 ms의 가성비를 따라올수 없네요..
전 신품급 중고를 하나 더 샀습니다...
북풍
IP 27.♡.3.145
06-22 2026-06-22 13:32:16
·
기계식 키보드 한 번 써 보시죠. MS 내추럴 키보드, 어고노믹 키보드 종류만 3개를 썼는데 내추럴 키보드 배열도 아닌 그냥 기계식 키보드가 하나 생겨서 써 보니 이게 손목, 손가락, 어깨 부담이 훨씬 덜합니다.
일체형 쓰시는 건 수신기와 SW통합의 이유가 있으시겠지만, 저는 그냥 포기했습니다. (마우스, 트랙볼, 키보드 2개, 이것만으로 USB 포트 4개 쓰네요. 블루투스는 좀 끊기더군요) SW는 요즘 마우스들은 자체 메모리에 설정을 저장해서, 처음에 한 번 설정 해 두면 없이도 쓸만합니다.
너굴리안
IP 220.♡.184.55
06-22 2026-06-22 18:57:56
·
키보드는 스컬프트어고노믹 계속 쓰시거나, 로지텍 에르고 정도가 비슷하게 적응이 쉽습니다.
앨리스 배열은 또다른 적응의 문제와 기계식키보드로 갈아타는 이슈가 있구요.

마우스는 스컬프트어고노믹 두대째 쓰다가 계속 망가져서 버리고
집에서는 로지텍 버티컬을 쓰고 회사에서는 손목이 좀 아파도 MX마스터를 쓰고 있습니다.
MX마스터가 생각보다는 통증이 적은 편입니다.
182.**.24.14
IP 49.♡.202.30
06-22 2026-06-22 19:59:33
·
기계식 키보드에, 마우스는 엄지형 트랙볼(예전에 로지텍거 쓰다 켄싱턴으로 넘어왔어요)과 로지텍 리프트 번갈아 쓰고 있습니다
일반 트랙볼은 잠깐 썼는데 안 맞았고요
안드로메다GO
IP 39.♡.34.172
06-23 2026-06-23 06:54:36
·
스위치교체하기 어려우면 스위치 전면 철판 덮개만 때서 세척후 다시끼워주면 잘 됩니다. 저도 그렇게 썼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