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뱃살만 빼는 운동 같은건 없습니다. 뱃살을 빼려면 골고루 다 빠지죠. 그리고 이 때 필연적으로 근육량도 함께 빠지게 됩니다. 때문에 살을 빼되 근육은 최대한 덜 빠지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말씀하시듯 덜 먹고 유산소를 많이 해서 지방을 태우도록 하고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손실을 줄이거나 근육을 늘려야 요요도 덜 생기고 같은량의 유산소 운동을 해도 지방을 더 많이 효율적으로 태울 수 있습니다.
요약 : 적게 드시고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 합니다. 이 때 근손실을 줄이기 위해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주면 좋습니다.
IP 14.♡.205.140
06-22
2026-06-22 09:14:31
·
뱃살만 빼는 운동이란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살은 전체적으로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 중 뱃살은 가장 안 빠집니다.
살은 식단으로 빼는 겁니다. 먹는걸 줄이고 밸런스 맞추세요.
단, 운동을 안 하고 식단으로만 빼면 나중에 요요 심하게 오거나 살 쳐집니다.
식단이 8, 운동은 2 입니다.
간식류 다 끊고, 정제 탄수화물 최소화 하고, 단백질 충분히 섭취하고, 탄수화물 비중 낮추세요.
행복주식회사
IP 118.♡.74.77
06-22
2026-06-22 10:03:14
·
마운자로가 최고의 가성비 같네요. 비싸다고 할수 있지만 단순 체지방 감소보다 각종 성인병 수치도 좋아지고 정말 효과는 좋은 것 같아요. 운동도 회원권, 운동복, 운동화...등등을 고려하면 마운자로가 오히려 가성비와 효과가 확실한 거 아닌가 생각됩니다. 와이프도 2달만에 처녀 시절 몸매 복원되고 현재 운동 병행하니 유지된지 4개월째입니다.
저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ㄷㄷㄷㄷㄷㄷㄷ
__ei
IP 101.♡.149.164
06-23
2026-06-23 07:30:09
·
그런 운동 없죠. ㅠㅠ 덜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 말고는 방법 없습니다.
그걸 빨리 인정해야 뺄 수 있습니다. 없는 방법 찾아 헤매다가 결국 안하게 됩니다.
우리 모두는 살 빼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 방법이 유일한 방법인 것도.. 아마 대부분 아실겁니다. 그렇게 하고 싶지 않을 뿐이죠. ㅠ
sleepyhead
IP 211.♡.68.84
06-23
2026-06-23 11:07:15
·
식단과, 러닝이 그래도 효과가 그나마..보이질 않을까 싶습니다.
polarwhite
IP 118.♡.7.166
06-23
2026-06-23 13:06:45
·
식단과 유산소라는데 이게 어렵죠 정말
킨브로KINBRO
IP 211.♡.150.127
06-24
2026-06-24 06:48:01
·
무슨 종목의 운동을 하던 Zone 2에 맞춰 30분 이상 하면 그게 살빼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 다이어트약에는 절대 눈도 돌리지 마세요 ㅎ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실제 체중 감량은 식단이지만, 도움 되는 운동으로는 제자리 뛰기와 누워서 다리들기가 좋습니다. 허리가 뜨면 안되고, 호흡은 내쉬는데 힘을 많이 주는 방향으로 하세요.
트레이너 친구왈. 유산소 안해서 그렇다고 하네요. 가끔 뱃살 운동해도 유산소 안하니 안들어가네요.
유산소 운동이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지만 유산소운동만 하면 지겹고....
결국엔 식이요법+유산소운동+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근데 불가능할겁니다. ;;;
뱃살을 빼려면 골고루 다 빠지죠. 그리고 이 때 필연적으로 근육량도 함께 빠지게 됩니다.
때문에 살을 빼되 근육은 최대한 덜 빠지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말씀하시듯 덜 먹고 유산소를 많이 해서 지방을 태우도록 하고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손실을 줄이거나 근육을 늘려야 요요도 덜 생기고
같은량의 유산소 운동을 해도 지방을 더 많이 효율적으로 태울 수 있습니다.
요약 : 적게 드시고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 합니다.
이 때 근손실을 줄이기 위해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주면 좋습니다.
살은 식단으로 빼는 겁니다. 먹는걸 줄이고 밸런스 맞추세요.
단, 운동을 안 하고 식단으로만 빼면 나중에 요요 심하게 오거나 살 쳐집니다.
식단이 8, 운동은 2 입니다.
간식류 다 끊고, 정제 탄수화물 최소화 하고, 단백질 충분히 섭취하고, 탄수화물 비중 낮추세요.
저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ㄷㄷㄷㄷㄷㄷㄷ
그걸 빨리 인정해야 뺄 수 있습니다. 없는 방법 찾아 헤매다가 결국 안하게 됩니다.
우리 모두는 살 빼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 방법이 유일한 방법인 것도.. 아마 대부분 아실겁니다. 그렇게 하고 싶지 않을 뿐이죠. ㅠ
다이어트약에는 절대 눈도 돌리지 마세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