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ruskdesk를 알게 되어 사용하고 있는데 불편한 점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현재 맥북은 cmd + 스페이스로 한영 변경이 되도록 세팅이 되어 있고
외부에서 안드로이드 태블릿 + 블루투스 키보드로 rustdesk를 통해서 맥북을 원격 제어 하고 있습니다.
원격에서 윈도우(cmd) + space 눌러도 반응이 없어서 일단은 상단의 한영 상태바를 클릭해서 변경하고 있습니다.
기본 한영키를 바꾸고 싶진 않아서 로컬에선 cmd + space 쓰면서
원격지에선 shift + space 로 될까 해서 추가 프로그램도 찾아봤는데 그런 건 안 보였습니다.
(윈도우 원격 제어할 때 이런 프로그램이 좀 있었는데 말이죠)
다른 대안이나 원격 프로그램 추천을 해 주실 수 있을까요 ?
미리 감사 드립니다.
안되면 input 옵션을 m2모드인가로 해보고 다시 눌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