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어컨 청소가 의미가 있긴 할까요?
실내기 & 실외기를 청소하는 건 아는데...
더 중요할 수 있는 지나가는 통로인 관청소는 못 하잖아요.
양쪽 끝만 청소하면 뭐하나 싶어서요.
특히, 실내기는 그냥 심리적 안정을 위한 거 아닐까요?
작년에 안 해서 올해는 해야하는데, 갑자기 의미가 있나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안녕하세요?
에어컨 청소가 의미가 있긴 할까요?
실내기 & 실외기를 청소하는 건 아는데...
더 중요할 수 있는 지나가는 통로인 관청소는 못 하잖아요.
양쪽 끝만 청소하면 뭐하나 싶어서요.
특히, 실내기는 그냥 심리적 안정을 위한 거 아닐까요?
작년에 안 해서 올해는 해야하는데, 갑자기 의미가 있나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내부 공간이 밀폐되 있으니 오물이 쌓여 잇는것도 아니고....
관에서 움직이는건 냉매라서 실제 안에서 내부의 더운 공기가 닿는 구간이 아닙니다.
더운 내부 공기는 증발기만 만납니다. 그리고 차가워진 다음에 팬을 통해서 나오구요
선풍기 일정기간 사용하면 날개에 먼지등 붙어서 세척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 합니다
오염되는곳은 양끝단이죠
냉매만 순환할뿐.....
실내공기가 냉매와만나서 시원한 공기를 만들고 다시 실내공기를 내뿜기때문에 실내기만 청소하면 완벽히 깨끗한 공기가 나옵니다
반대로 열병합도 마찬가지 입니다
뜨거운 물이 아파트까지 오지만 그 물을 직접 사용하는게 아니라 상수도 찬물이 열교환기를 통해 데워서 따뜻한 물을 사용하는거라 상수도 라인만 관리하면 깨끗하게 쓸수 있죠
습기가 생기면 곰팡이가 생깁니다. 에어컨은 온도차이가 많아 곰팡이 생기기 좋은 환경이죠. 에어컨 청소는 곰팡이 제거하는 것입니다.
청소를 자주 안하려면 에어컨 끌 때 송풍모드로 충분한 시간동안 동작시키면 곰팡이가 잘 안생깁니다.
그리고 다른분들 말씀처럼 에어컨 실내기와 실외기는 냉매관으로 연결 돼 있어서
이사 등의 이유로 에어컨을 분리하지 않고는 냉매관 내부를 청소 할 수 없고
외부 먼지가 관 내부로 들어갈 수 없는 밀폐 구조라 관 내부를 청소 할 필요도 없습니다.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서식할 수 있는 좋은 환경으로 찌든때로 인해 매우 지저분 합니다.
여름이 오기전에 한번씩 청소 하고 사용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