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용도인지에 따라 다르고, 새로운 모델이 나올때마다 그때그때 평판이 크게 바뀝니다. 오늘자, 현시점 기준으로는 양사 프론티어 모델중 챗지피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잼민이가 크게 떨어지는것도 아니라서 구글AI요금제에서 제공해주는 다른 혜택들까지 비교해보시고 잼민이의 클라우드 용량 혜택같은게 필요하다 싶으시면 잼민이를 고르셔도 크게 상관은 없다고 봅니다. 단 바이브코딩 용도가 들어간다면 현시점에서는 무조건 챗지피티나 클로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지금은 제미나이가 좀 헤매고 있기는 한데, 또 새 모델 나오면 어찌될지 모르는거라...그냥 무료버전 써보시고 나랑 잘 맞는다 싶은거로 선택하시면 될 거 같네요. 대화하고 설명하고 표현하는건(이미지화 포함) 일단 GPT가 최강입니다. 최근 제미나이의 문제는 마치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린거 같은 느낌을 준다는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요즘 제미나이의 상태가 안좋습니다.
저라면 GPT 추천합니다.
제미나이 : 딥리서치 혹은 노트북LM 활용시 그럴싸한 연구조사 보조원 .. 느낌 입니다.
내 전공이 이공계가 아니다.. GPT 적합
나는 공돌이다 제미나이 적합한것 같아요
현재는 둘로 어느 정도 정리한후 젠스파크로 체크하며 쓰게 되네요..
제미나이가 말만 청산유수이고 환각이 극심하며,
클로드 Opus4.8은 GPT5.x 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지만 환각이 GPT보다 많습니다.
채찍파티도 크로스채크용으로 같이 쓰고 있는데 결과물은 잼미니쪽이 낫네요.
물어본거 두개다 유료로 써보고 클로드로 넘어와 정착했습니다
오늘자, 현시점 기준으로는 양사 프론티어 모델중 챗지피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잼민이가 크게 떨어지는것도 아니라서 구글AI요금제에서 제공해주는 다른 혜택들까지 비교해보시고 잼민이의 클라우드 용량 혜택같은게 필요하다 싶으시면 잼민이를 고르셔도 크게 상관은 없다고 봅니다.
단 바이브코딩 용도가 들어간다면 현시점에서는 무조건 챗지피티나 클로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대화하고 설명하고 표현하는건(이미지화 포함) 일단 GPT가 최강입니다.
최근 제미나이의 문제는 마치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린거 같은 느낌을 준다는 것입니다.
최근 프로모델 무료 프로모션을 잔뜩 풀면서 처리 용량 한계에 부딪힌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그렇네요;;
저도 같은 대화창 에서 길어지면 이러더라고요 ㅋㅋㅋ
그리고 또 잊어버리고 ...
토큰걱적없이 최신 내용을 근거로 검토하고 싶다 = 제미나이
바이브코딩 및 이미지를 만들고 싶다 = GPT
영상을 만들고 싶다 = 시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