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기예금과 주식 개별투자의 중간이 ETF일 거 같은데... 초보자로서 어떤 ETF를 알아보면 좋을까요? 너무 감이 없어서... 잘 모르는 초보이니, 아직운 안정성 위주로... 고맙습니다.
저는 이 영상보고 추천해준 거 사서 수익을 보긴 했습니다만
몇달 전 영상이라 ㅎㅎ
이분 설명도 쉽게하고 말소리도 차분하고 해서 자주 보고 있습니다~^^
국장 ETF 는 KODEX 200이나 TIGER 200, 미장은 SPY 정도 추천합니다.
qqqm, spym, schd
미장 반도체섹터
soxx (soxl, soxs 아닙니다!!)
국장
tiger200, kodex kospi100
국장 반도체섹터
tiger200it (레버리지 안됩니다..!)
요정도 생각이 나요
spym이랑 tiger200이요
어떤 전문가 분이 유튜브에서
"반도체가 오르는데 왜 반도체 ETF에 투자하나...반도체 ETF를 살바엔 직접 반도체 주에 투자하는게 더 좋다"
라고 하더군요
반도체ETF 매수로 간접이득 보시면 좋죠
최근 상승율 비교해보니 두가지가 눈에 띄더군요
- SOL AI 반도체TOP2플러스
- KODEX AI 반도체TOP2플러스
PLUS글로벌HBM반도체도 수익율 좋긴한데
구성종목에 해외주식이 있어서 세금 고려 하셔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