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에서 누군진모르겠으나 백발노인께서 전기기타치는 모습이 너무 멎져보여서 기타사고 기타학원 끊어서 한달째 코드는 열개정도 잡지만 아진 소리는 제대로 나진않지만 열심히 배우고 있는 50대입니다. 저도 더 나이먹기전에 백발노인처럼 멋지고 취미생활 한번 가져볼려고 손가락도 아프고 손가락마디가 말을든지않지만 하루에 한두시간씩 하고 있는데 왜 시작했나 후회도들지만 어쩌겠습니까. 시작한거 할수있을때까지 해봐야죠.
다름아니라 기타치는데 도움 될만한 정보나 앱이있으면 일하는중에 드려다볼수있는 것들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유투브도보고 있는데 학원을다니는지라 서로 헷갈려서 앱같은게 있으면 조금씩 공부해볼려고합니다. 댓글 미리 감사합니다.
유툽이나 어플 등은 딱히 도움이 안되실거에요. 실력이 중급 이상이면 그때부턴 도움이 될수있겠지만 초보시라면 오프라인 선생님 믿고 열심히 하시고, 하고싶은 연주가 따로 있으면 레슨과 별개로 연습 병행하시면 좋습니다. 여튼 충분히 즐기면서 오래오래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몸으로 하는건 몸으로 익힐때까지 하는게 최고입니다~
무조건 오래 연습하세요. 특히 나이가 있으시니 어린친구들보단 훨씬 오래걸릴겁니다.
중요한건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하는게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즐거운 기타생활 하시길~^^
예전에는 인기가요 같은 악보책들을 사서 몇 곡 안되는 것만 연주했을텐데
이젠 생각하는 곡들을 검색하면 코드가 다 나오네요.
유튜브에서 조 옮김하는 확장프로그램을 깔고 같이 연주해보는데
그냥 듣기만 했던 곡들을 기타로 칠 수 있게 되니 너무 좋아요 :-)
영어 곡들 뿐 아니라 한국 곡도 약간 있습니다.
https://www.ultimate-guitar.com/
일본 노래들
https://www.ufret.jp/
화이팅하시고 재미 보시기전에 이대로 끝내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ㅎㅎ
공부에 왕도 없다잖아요
악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연습한 시간만큼 실력이 늘어납니다.
유튜브 영상은 참고삼아 재미로만 보시고
죽어라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