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조명용 동조기인데, 건전지 누액이 내부로 흘러들어서 꺼졌다 켜졌다 오작동을 하고 있네요...
케이스 분해가 어렵진 않아서 보이는 부분만 면봉으로 살살 세척을 해봤는데 나아진게 없습니다ㅠㅠ
"무적의 380도"처럼 이것저것 진단 수리 다 잘하시는 분/곳 있을까요?
유튜브나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도 좋고, 그냥 동네에 아는 곳 있으시면 알려주셔도 됩니다.
서울/경기/인천 지역이면 좋겠지만 택배로 접수가 가능한 곳이라면 그게 제일 좋을거 같긴 합니다.
유사한 사례 검색해보면 블로그에 종종 보이더라구요
말씀듣고보니 예전같으면 이렇게 물어볼 필요도 없이 청계천 가면 다 해결됐을텐데 지금은 힘들겠네요..
그나마 버리는 셈 치고 트라이 해 볼 수 있는 방법은 고순도의 이소프로필 알코올에 PCB를 통째로 수 분~ 십수분간 담궈서 전해액을 최대한 녹여내고 잘 말린 후 다시 조립하여 테스트 해 보는 정도가 최선일겁니다.
이소프로필 알코올은 전기가 통하지 않습니다만 스며들었던 전해액이 녹아나오면 전기가 통하게 되므로 처음 담궜던 알콜은 버리고
새 알코올을 이용해서 전체적으로 한두번 닦아내신 후 말리셔야 합니다.
아는 만큼만 보인다더니 댓글 덕분에 그제서야 그런게 눈에 들어옵니다ㅎㅎ
이 상태라면 말씀처럼 수리를 보내봐야 가망이 없겠다 싶어서 99.9% 이소프로필 알콜에 15분 담궜다 버리고 다시 새 알콜에 담궈서 30분 정도 푹 담궜다 꺼내서 하루 이상 건조하고 전원을 넣어봤습니다.
해당 기기에는 표시용 led와 버튼들이 많은데, 이전까지 증상은 전원을 켜면 여기저기 불이 막 들어오고 이 버튼 저 버튼이 지혼자 눌린 것 처럼 오작동하다가 결국 완전 먹통이 돼서 배터리를 분리해야만 했었거든요...
상태가 워낙 안좋아서 큰 기대는 안했습니다만, 의외로 배터리를 끼우니 처음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듯 보였습니다. 그런데 대략 30초 정도 정상적으로 작동한 이후에는 역시 먹통이 되어 멈춥니다.... 아무래도 기판 내부의 문제가 심각한가봅니다.
원래도 비싼건데 단종된지 오래되서 현재 가격은 2~3배로 올랐더라구요. 이베이에서 70~80만원....
안타깝지만 보내줘야겠습니다ㅠㅠ
도움말씀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적어주신 내용대로면 아무리 날고뛰는 수리장인에게 가더라도 살릴 수 없을테니 미련 없이 보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직접 다 돌려보고 가능한지 봐야 해서요..
저도 간단한건 그리 하는데
상태가 애매하몈
복구천재 꼬마신발 같은분에게
가셔야 할겁니다
그러면 일반 수리 하는 업자분들
에게 문의해 봐야 겠네요
저도 간단한건 일반업체
이용 하거든요
찾아보고 쪽지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