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1월 즈음 속칭 성지라는 오프라인매장에서 SKT 갤럭시S25 울트라로 번호이동 했습니다.
우리카드 발급해야하고 이 카드를 월 30만원 이상 써야하는 조건이었고
24개월 약정, 매달 5만원 조금 넘는 기기 할부금은 청구되지만 위의 카드사용조건 충족하면 폰요금에서 일부 할인, 카드사용내역 결제시 일부 할인으로 해서 기기할부금은 실제 1/3~절반 가량만 내는듯 합니다.
10여년간 아이폰만 써오다가 마지막에 쓰고있던 아이폰15프로가 크기에 비해 너무 무겁고 배터리도 빨리 닳아서 사이즈 대비 적절한 무게+오래가는배터리+대화면으로 태블릿 없이도 어찌어찌 올인원급으로 쓸수 있겠다 싶어 바꾼건데
자꾸 아이폰17일반 모델이 생각이 나네요.. 우연찮게 태블릿도 하나 생겨서 더더욱이 작은 폰이 생각납니다.
지금 쓰는 통신사 및 요금제 그대로 쓸 예정이고 위의 우리카드도 계속 쓸 예정이며
아이폰 자급제를 구입 후 유심만 바꾸면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며 지금 쓰는 갤25울트라는 완전한 공기계가 되어 중고로 팔 수가 있는건지... ai한테 물어봐도 답이 애매하거나 그때마다 다르네요.
요약하자면
1. SKT로 번호이동 해서 약정 안 끝났고 어느정도 혜택을 보고있다.
2. 자급제공기계 구해서 폰 바꾸고 싶고 지금쓰는 폰은 공기계 만들어서 중고로 팔고싶다.
---------------------------------------------------------------------------------------------------------------------------------------------------------
지금 폰 공기계 만드려면 남은 할부금 일시불로 다 갚아야하는건지
(가능은 하지만 이 경우 지금 받는 할인 혜택 그대로 남은 약정기간동안 적용 가능한건지?)
자급제폰으로 알뜰요금제 위주로 쓰다보니 이런데 익숙치가 않아서 많이 어려워 클리앙에 질문글 올려봅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기기 구해서 현재 제 skt회선으로 일반기변을 하고나면
기존 갤럭시25울트라는 완벽한 공기기가 된다.
(남은 할부금 등은 새로운 기기로 자동으로 넘어간다.)
이렇게 이해하면 되겠죠?!
핸드폰 요금내는 카드가 정확히 요금에 걸려있는지 할부에 걸려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새로 나온 더 좋은카드가 있는지도 확인하세요.
그거하고 시작하셔야할거에요.
정보감사합니다! 더 검색해보고 알아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