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딩저학년 아들한테 두발킥보드선물해주려고 하는데요ㅠㅋ
검색해보니
싼거는 저가형 5만원대부터 30만원때까지 가격폭이 다양한것 같습니다.
그런데 서스펜션이나 핸드브레이크유무가
중요하나요?
기존에쓰던게 마이크로 세발킥보드인데
서스펜션도없고
핸드브레이크없이 풋브레이크로 잘만타고다녔거든요
두발짜리는 안전상 필요한가싶기도하고요ㅠ
ㅠㅋ 조언부탁드려요~~~~
초딩저학년 아들한테 두발킥보드선물해주려고 하는데요ㅠㅋ
검색해보니
싼거는 저가형 5만원대부터 30만원때까지 가격폭이 다양한것 같습니다.
그런데 서스펜션이나 핸드브레이크유무가
중요하나요?
기존에쓰던게 마이크로 세발킥보드인데
서스펜션도없고
핸드브레이크없이 풋브레이크로 잘만타고다녔거든요
두발짜리는 안전상 필요한가싶기도하고요ㅠ
ㅠㅋ 조언부탁드려요~~~~
서스펜션은 있으나 없으나 별 차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오히려 고장 포인트가 되어서 세워놓으면 한쪽으로 기울어지더라구요
참고하겠습니다
상품설명란에는 거친노면진동을 흡수하네마네해서 솔깃하게 해놨더라구요..ㅠㅋ
잔고장문제될수있겠네요
두발 킥보드 아무거나 사줘도 한 3일정도만 타면 금방 적응할 겁니다.
그거 타고 나면 자전거는 자동으로 탑니다.
스타필드가 접근 가능한 거리시면 데카트론 브랜드 제품이 가성비가 좋더군요.
저는 7살짜리 아이에게 성인용 데카트론 두발 킥보드 사줬는데 오히려 크니까
안정감이 있어서 더 금방 배웠던거 같습니다.
제가 사준 모델은 앞뒤 서스와 핸드브레이크가 있는 모델이긴 했는데
첨에 큰애 사줬을땐 서스도 핸드브레이크도 없는 모델이었는데 그걸로 별 문제없이
잘만 타고 다녔습니다
데카트론도 리스트에 있습니다ㅋ
저가형 킥보드보다는 괜찮은것 같아요
아들은
두발 자전거도타는데 킥보드는 세발이라
지루하게 느끼더라고요~~
조언감사합니다
(핸드는 앞브레이크라 오히려 위험해요. 그래서인지 보통 브레이크 성능도 낮아요.)
거쳐가는 용도로만 타게될 가능성이 큽니다. (킥보드로 두발 중심이동 익히고 자전거로 발전)
적당한 수준으로 하시면 될거 같아요.
마이크로 킥보드 핸드브레이크 조립설계보니까 뒷바퀴제동해주는걸로보이는데a
아무래도 풋브레이크 밟으면서 체중이 뒷쪽으로 실리는게 안전상 도움되는게 있는것 같습니다
생각이 많아지네요! 고맙습니다
이거 사시면 됩니다. 제가 딸(초1)꺼 타봤는데 뒷바퀴 풋브레이크로 다 됩니다. 거의 0.1톤의 무게가 만들어낸 운동에너지도 풋브레이크로 충분히 제동됩니다.
노땅도 되는데 적응력의 천재들인 아이들은 말할 것도 없죠.
0.1톤!!!
왠지 신뢰가갑니다
고맙습니다
애들이 생각보다 빨리 배워요. 초등학교 저학년 애들은 생각보다 손 악력이 약해서 핸드브레이크 꽉 못잡습니다(딸이 그래요...) 근데 풋프레이크는 잘 밟더라구요.
대신에 브레이킹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려줘야 합니다.
다른 브랜드가 따라가질 못하는것 같아요.
당근에서 두번 세번도 거래가 되죠.
마이크로마이크로하는 이유가있을까요?
첫째때 마이크로 킥보드 비싸서 안사고 카피 제품을 샀는데, 금방 망가졌어요. 앞바퀴쪽 부품이 부러지더라구요.
둘째때는 당근이 생겨서 당근으로 아이들 용품들을 거의 샀는데, 마이크로 킥보드 거래도 많아서 카피제품 새거 사는거랑 차이도 안나요.
핸드브레이크는 속도 빨라지면 크게 역할을 못합니다. 제어 가능한 속도로 타면서 풋브레이크로 잡아도 충분하지 싶습니다.
직접타봐야알겠네요 ..ㅋ
감사합니다
가능하면 저는 킥보드 탈 때는 풀페이스 헬멧 쓰게 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검색에 '영유아 킥보드 사고' 검색해보시면, 무슨 말인지 이해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