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무거나질문

그외장비 초딩 두발 킥보드질문!! 19

2026-06-08 17:26:15 수정일 : 2026-06-08 17:27:53 39.♡.50.213
별을쏘오다

초딩저학년 아들한테 두발킥보드선물해주려고 하는데요ㅠㅋ

검색해보니

싼거는 저가형 5만원대부터 30만원때까지 가격폭이 다양한것 같습니다.


그런데 서스펜션이나 핸드브레이크유무가

중요하나요?


기존에쓰던게 마이크로 세발킥보드인데

서스펜션도없고

핸드브레이크없이 풋브레이크로 잘만타고다녔거든요


두발짜리는 안전상 필요한가싶기도하고요ㅠ

ㅠㅋ 조언부탁드려요~~~~



별을쏘오다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9]
비비형
IP 106.♡.48.94
06-08 2026-06-08 17:29:52
·
서스펜션은 잘 모르겠지만 헨드브레이크 있는 편이 훨씬 안전합니다.
-미니도라-
IP 221.♡.247.187
06-08 2026-06-08 17:30:37
·
다른건 몰라도 핸드브레이크는 꼭 있는걸로 사세요
서스펜션은 있으나 없으나 별 차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오히려 고장 포인트가 되어서 세워놓으면 한쪽으로 기울어지더라구요
별을쏘오다
IP 39.♡.50.213
06-08 2026-06-08 18:38:10
·
@-미니도라-님
참고하겠습니다
상품설명란에는 거친노면진동을 흡수하네마네해서 솔깃하게 해놨더라구요..ㅠㅋ
잔고장문제될수있겠네요
ddkorn
IP 222.♡.239.101
06-08 2026-06-08 17:33:48
·
서스와 핸드브레이크 있으면 좋지만 애들이 브레이크 잡는게 익숙치 않아서 필수는 아닙니다.
두발 킥보드 아무거나 사줘도 한 3일정도만 타면 금방 적응할 겁니다.
그거 타고 나면 자전거는 자동으로 탑니다.

스타필드가 접근 가능한 거리시면 데카트론 브랜드 제품이 가성비가 좋더군요.
저는 7살짜리 아이에게 성인용 데카트론 두발 킥보드 사줬는데 오히려 크니까
안정감이 있어서 더 금방 배웠던거 같습니다.
제가 사준 모델은 앞뒤 서스와 핸드브레이크가 있는 모델이긴 했는데

첨에 큰애 사줬을땐 서스도 핸드브레이크도 없는 모델이었는데 그걸로 별 문제없이
잘만 타고 다녔습니다
별을쏘오다
IP 39.♡.50.213
06-08 2026-06-08 18:40:36
·
@ddkorn님
데카트론도 리스트에 있습니다ㅋ
저가형 킥보드보다는 괜찮은것 같아요
아들은
두발 자전거도타는데 킥보드는 세발이라
지루하게 느끼더라고요~~
조언감사합니다
꺄울
IP 175.♡.72.31
06-08 2026-06-08 17:34:20
·
전동이 아니면, 서스나 핸드브레이크는 크게 의미없어 보입니다.
(핸드는 앞브레이크라 오히려 위험해요. 그래서인지 보통 브레이크 성능도 낮아요.)
거쳐가는 용도로만 타게될 가능성이 큽니다. (킥보드로 두발 중심이동 익히고 자전거로 발전)
적당한 수준으로 하시면 될거 같아요.
별을쏘오다
IP 39.♡.50.213
06-08 2026-06-08 18:45:49
·
@꺄울님
마이크로 킥보드 핸드브레이크 조립설계보니까 뒷바퀴제동해주는걸로보이는데a
아무래도 풋브레이크 밟으면서 체중이 뒷쪽으로 실리는게 안전상 도움되는게 있는것 같습니다

생각이 많아지네요! 고맙습니다
pcbd
IP 117.♡.17.216
06-08 2026-06-08 17:34:26 / 수정일: 2026-06-08 17:35:34
·
마이크로킥보드 스쿠터요. 30만원짜리

이거 사시면 됩니다. 제가 딸(초1)꺼 타봤는데 뒷바퀴 풋브레이크로 다 됩니다. 거의 0.1톤의 무게가 만들어낸 운동에너지도 풋브레이크로 충분히 제동됩니다.

노땅도 되는데 적응력의 천재들인 아이들은 말할 것도 없죠.
별을쏘오다
IP 39.♡.50.213
06-08 2026-06-08 18:41:47
·
@pcbd님
0.1톤!!!
왠지 신뢰가갑니다
고맙습니다
pcbd
IP 117.♡.17.216
06-08 2026-06-08 18:48:55
·
@별을쏘오다님 제 딸도 두발킥보드 아직 발발이인데(한쪽 발 내려서 계속 딛고 타는...) 하루이틀 사이에 브레이크 사용법은 나름 숙지하고 있습니다.

애들이 생각보다 빨리 배워요. 초등학교 저학년 애들은 생각보다 손 악력이 약해서 핸드브레이크 꽉 못잡습니다(딸이 그래요...) 근데 풋프레이크는 잘 밟더라구요.
juxtizm
IP 14.♡.242.116
06-08 2026-06-08 17:36:25
·
풋브레이크만으로도 충분한 재동력이 나옵니다. 애당초에 30 40 50km/h 로 질주하는 물건이 아니라서요~
대신에 브레이킹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려줘야 합니다.
멋진상우
IP 27.♡.242.76
06-08 2026-06-08 17:37:58
·
아주 바퀴 큰거 아니면 그냥 마이크로킥보드가 킥보드계의 갑인듯 합니다.
다른 브랜드가 따라가질 못하는것 같아요.
당근에서 두번 세번도 거래가 되죠.
별을쏘오다
IP 39.♡.50.213
06-08 2026-06-08 18:42:33
·
@멋진상우님
마이크로마이크로하는 이유가있을까요?
멋진상우
IP 27.♡.242.76
06-08 2026-06-08 19:06:38
·
@별을쏘오다님 일단 튼튼하고요. 당근으로 두번 세번 거래된다는 말은 그만큼 튼튼하다는 이야기죠. 바퀴도 엄청 잘 굴러가구요. 베어링도 상당히 좋은걸 쓰는듯해요.
첫째때 마이크로 킥보드 비싸서 안사고 카피 제품을 샀는데, 금방 망가졌어요. 앞바퀴쪽 부품이 부러지더라구요.
둘째때는 당근이 생겨서 당근으로 아이들 용품들을 거의 샀는데, 마이크로 킥보드 거래도 많아서 카피제품 새거 사는거랑 차이도 안나요.
짐농
IP 223.♡.72.51
06-08 2026-06-08 17:43:51
·
데크가 낭창낭창한 제품은 데크가 서스펜션 역할을 하고요, 데크가 휘어짐 없으면 서스펜션 있는 게 바퀴소음/충격 억제에 유리합니다.
핸드브레이크는 속도 빨라지면 크게 역할을 못합니다. 제어 가능한 속도로 타면서 풋브레이크로 잡아도 충분하지 싶습니다.
별을쏘오다
IP 39.♡.50.213
06-08 2026-06-08 18:43:51
·
@짐농님
직접타봐야알겠네요 ..ㅋ

감사합니다
Solidus
IP 112.♡.247.231
06-08 2026-06-08 17:49:21
·
지역이 어디신가요?
quotidien.
IP 112.♡.181.65
06-08 2026-06-08 17:51:12
·
헬멧과 보호대가 훨씬 더 중요합니다.
가능하면 저는 킥보드 탈 때는 풀페이스 헬멧 쓰게 하라고 하고 싶습니다.

검색에 '영유아 킥보드 사고' 검색해보시면, 무슨 말인지 이해하실 것 같습니다.
::그파::
IP 211.♡.251.18
06-08 2026-06-08 18:01:11
·
애들이 커갈수록 발힘도 강해지고, 속도도 더납니다... 3-5살때 킥보드는, 속도가 안나는데, 초등들어가면, 어른들 뛰는것보다 속도 빠르게 달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