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를 사용하지 않게 되어서 판매를 하려고 인터넷 매입 업체에 문의했었는데요, 의사가 있는 업체를 찾기도 힘들고 한군데 찾았는데 많이 못 받을거라 생각은 했었지만 감가가 상당하네요. PC 본체도 하나 판매하려고 하는데, 적정가를 모르겠어서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개인거래가 잘 안되서 중고장터에서도 인기는 없구요.. 개인사용자가 집에서 쓰기도힘들고.. 파격적으로 가격이 낮은게 아닌이상 거래도 잘 안됩니다.
서버는.. 신품이 아닌이상 생각하시는 가격은 못받으실거 같습니다.
본체는 알고계신것처럼 조금 손봐서 당근에 올리면 될거같습니다.
혹시모르니 서버도 일단은 올려두세요. 좀 걸리겠지만 팔릴수도 있지요.
그나저나 요즘 메모리값이 너무 올라서 서버 납품하기 정말 빡세긴 합니다.
메모리만 해도 상당한 량이고, SSD도 요즘 가격 엄청 올랐지요.
EPYC서버
= 380만원
14900K 컴퓨터
= 480만원
이 정도의 기준가로 10% 정도 유도리
램도 용량 많고 SSD도 용량 많아서 아무리 못해도 윗분께서 적어주신 수준은 받을 수 있지 않으려나 싶네요.
각개 등 잘하면 서버만 500도 받을 수 있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각개하기에는 제가 능력이 부족하여^^;;
400 / 500 으로 판매 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