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앙에서 알뜰구매 보고 예전에 빔보이 LT2를 구입하여 가정에서 잘 썼었는데요,
누런색 멍이 화면에 나오더니, 점점 짙어지기 시작해서......아무래도 렌즈가 맛이 갔나봅니다.
14만원 안 되게 구입해서 몇 년간 잘 사용했었는데, 이제 바꿀 때가 되었습니다.
알리와 테무를 검색해보니 모르는 중국산 제품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풀HD 해상도, 블루투스, 와이파이 되는 빔프로젝터 제품을 ~20만 원 안으로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누런색 멍이 화면에 나오더니, 점점 짙어지기 시작해서......아무래도 렌즈가 맛이 갔나봅니다.
14만원 안 되게 구입해서 몇 년간 잘 사용했었는데, 이제 바꿀 때가 되었습니다.
알리와 테무를 검색해보니 모르는 중국산 제품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풀HD 해상도, 블루투스, 와이파이 되는 빔프로젝터 제품을 ~20만 원 안으로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움직여야 산다!
가격은 알리 할인가 기준으로 5만-10만 사이였고요. 상시가 기준으로는 10-20만 합니다. 상시가 기준으로는 사지 말라고 말리는 편이고요.
LT2 써보셔서 알겠지만 이 가격대 빔프는 다
소음 심하고,
오래쓰면 누래지고(1LCD 편광필터 문제),
먼지 많이 껴서 까만점 생기고,
밝기 낮아서 불 켜고 못보고,
명암비 낮아서 어두운 드라마나 영화는 잘 안보이고,
기본 소프트웨어 엉망이라서 셋탑박스 따로 쓰는 게 낫고,
스피커 깡통 수준이고,
리모컨 구리고,
화질(선예도)이 중앙부-주변부 골고루 선명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런 한계가 있음에도, 적당히 유튜브, 스포츠 중계, 예능, 애니 소소하게 보면서 시간 보내기는 좋습니다. 암막 치고 쓰거나 밤에 불끄고 보면 밝기도 만족스럽고요. 스피커는 따로 연결하면 되고, 소프트웨어는 크롬캐스트나 애플티비 물려서 쓰면 문제 없고요.
LT2 쓰셨으니 이런 장단점 다 아실테죠. 저도 LT2 오래 썼습니다.
맨 위에 쓴 모델 검색해보시고 각각 장단점 파악해서 고르시면 됩니다.
저 중에는 100p가 스펙이 좋습니다. 그런데 할인을 안한지 오래되었어요. 후속기 소식은 잘 모르는데 한 번 검색해보새요.
100p는 기존 스펙이나 경쟁 모델 대비 밝기를 올렸습니다. 그 덕에 좋아지긴 했는데, 이게 팬소음이 커지고 편광필름 황변에 비교적 쉽게 오는 문제로 부메랑이 되어 돌아왔다는 평이 있습니다.
그래도 저가형 제품 중에는 가장 낫다는 평이니까, 할인가(10초중반)에 산다면 한 번 경험해보세요. LT2 몇 년 쓰신 정도면 사용량이 적은 것 같은데, 그러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 외에는 고만고만합니다. 저 중에 싸게 파는 거 사세요. 100m 같은 제품은 쿠팡 로켓 직구로 7-8만원 정도에 판매됐었습니다. 스펙은 낮은데 알리 대비 구입 접근성이 높아서 이것도 많이 언급되었어요.
20만원이라는 가격대가 애매합니다. 성능 좋은 제품 입문하기에는 부족하고, 싼마이 빔프 기준으로는 비싸요. LT2를 비롯해서 중국산 빔프는 10언더로도 그냥저냥 쓸만한 게 있는데, 20만원을 쓴다고 해서 뭐가 믹 나아지는 느낌은 없습니다. 100p가 밝기가 좀 낫긴하고요.
확실히 업글하는 느낌 받으려면 LG pf610p 정도가 최소 조건일 것 같습니다. 중고로 한 20-25합니다.
대신 줌(화면 크기 조절)이 안되어서 거리와 화면 크기가 비례할 거예요. 거리가 멀면 화면이 그만큼 커지고(어두워지고), 거리가 가까워지면 화면이 작아지고. 초점 관련 편의성 부분이 많이 쳐집니다. 색감, 명암비, 밝기는 싼마이 빔프보다 좋아요.
제 환경에서는 초점 관련 단점 때문에 이 제품을 못 썼습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걸수도 있으니, 이 제품 장단점 검색해보시고, 당근에서 구할 수 있으면 한 번 써보세요.
아니면 화면 누래지는 건 편광필터 때문이니, LT2에서 그 부분 부품만 교체하셔도 됩니다. 자가수리 분해영상 있으니 그것도 참고해보세요.
상세한 설명 너무 감사드립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현재 사용 중인 빔보이는 말씀하신대로 크롬캐스트를 달고 사용 중입니다.
지금 예산을 늘려 30만원 초반까지 찾아보고 있습니다. 설명하신 내용을 집에가서 읽고 또 읽어보겠습니다!
알리에서 17만원에 구매했는데, 화질이나 음질도 준수하고 방진 설계라 아직까지 화면에 먼지가 안보여서 좋네요.
설치하면, lt2 분해해서 편광필터 사이즈 확인 후, 알리나 테무에서 판매한다면 교체해볼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