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무거나질문

쇼핑 자전거 사이즈 선택 조언 부탁드립니다 16

1
2026-06-03 12:26:17 124.♡.51.153
text.

안녕하세요, 

자전거를 새로 구매하고자 알아보고 있습니다.


제 신체에 맞는 자전거 사이즈가 M 또는 L 사이즈 둘중 어느쪽을 선택할지 의견을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이 브랜드가 전시장이 한국에 단 한곳만 있고 별도의 지역별 매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원하는 모델은 전시장에도 없다고 합니다..

다른 모델의 L사이즈를 타보고 해당 브랜드 L사이즈가 맞을지 느낌만 알아볼까 했으나 전시중인 모델들도 L사이즈는 없다고 합니다..ㅠ

 제 신체 수치입니다.

구분 키 인심 어께너비 팔 길이
수치 183 cm 89 cm 42 cm 184 cm


구매하고자 하는 모델은 캐니언 엔듀레이스 올로드 입니다.

2027_FULL_endurace_all-road_4477_R138_P01_fb3hrx.jpg

상품페이지 상 지오메트리 자료입니다.

c969def2-b6e5-4958-97f8-b68bf2d9c75f_page-0001.jpg


c969def2-b6e5-4958-97f8-b68bf2d9c75f_page-0002.jpg


c969def2-b6e5-4958-97f8-b68bf2d9c75f_page-0003.jpg

지금 타는 자전거는 자이언트 픽셔 R 입니다.

사이즈는 L 사이즈 타고 있습니다.

2012_big_escape2_wht11 (1).jpg

지금 타는 모델 지오메트리 자료입니다.

자이언트_픽셔_04.jpg

스템은 105 mm (10도), 크랭크 암은 165 mm 입니다.

아래 표는 캐니언 상품 페이지에서 제 키와 인심을 바탕으로 산출한 추천 사이즈 입니다.

인심 길이만으로는 L 사이즈도 가능하나, 키는 M 사이즈 입니다.

asdafsd.JPG

제가 지금 타는 자전거 이전까지는 M사이즈를 타면서 항상 싯포스트를 높여 타다보니 목이나 손목 자세가 불편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L사이즈 모델로 바꾸면서 처음 타자마자 자세가 엄청 편해서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생각중인 것으로는 L 사이즈를 구매하여 싯포스트를 최대한 낮추어 타는 것인데요, L 사이즈가 저한테 커서 오히려 불편할까요?


고수님들 조언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ext.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6]
하하소사이어티
IP 180.♡.196.94
06-03 2026-06-03 12:29:20
·
경계에서는 큰거 고르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gpt랑 상담해보시죠.
text.
IP 124.♡.51.153
06-03 2026-06-03 13:18:35
·
@하하소사이어티님 의견 감사합니다 수치상으로만 봐야 하니 어렵네요 ㅠ
linecrows
IP 218.♡.54.37
06-03 2026-06-03 12:30:10 / 수정일: 2026-06-03 12:30:40
·
키 180이상이시면 무조건 L 가세요

얼마전에 가볍게 탈 용도로 메리다 빅나인 M 사이즈 사고 나서 조금 후회하고 있습니다.
text.
IP 124.♡.51.153
06-03 2026-06-03 13:19:38
·
@linecrows님 의견 감사합니다 저희 동네 매장에선 오히려 메리다는 S를 타라고 하더라고요.. 엔듀런스 모델이 아니고 레이스 성향 모델이라 그랬나 싶기도 하네요
T*
IP 211.♡.71.18
06-03 2026-06-03 12:38:02
·
L로 가시고 크다 싶으면 스템을 조금 줄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text.
IP 124.♡.51.153
06-03 2026-06-03 13:20:22
·
@T*님 의견 감사합니다 M에서 늘리거나 L에서 줄이는것이 한계는 있겠지만 L에서 시작해 보겠습니다
해지며
IP 117.♡.6.107
06-03 2026-06-03 12:44:50
·
직접 올라보시고 지인에게 옆 사진 및 후방 10미터 사진 부탁하고 직접 맘에드는것 선택하세요. 어떻게하시던 직접 타보시지 않으면 꼭 후회 비슷한... 저는 L 추천 드립니다.
text.
IP 124.♡.51.153
06-03 2026-06-03 13:20:58
·
@해지며님 의견 감사합니다 카페 등을 수배해서 M과 L사이즈 한번씩 타보기는 해야 할것 같습니다 ㅠ
태지보이스
IP 211.♡.95.242
06-03 2026-06-03 12:50:04 / 수정일: 2026-06-03 12:51:29
·
인심이 길어서 BB중심부터 안장까지 800 안될거 같은데, M 사고 스템을 90mm가면 되지 않을까요. L가면 탑튜브 리치 핸들바 스템 다 커져서 앞이 긴 큰 자전거 처럼 될거 같네요. 프레임이 큰건 줄이기 어렵지만 작은쪽은 피팅으로 어느정도는 가능해서 맞게 사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text.
IP 124.♡.51.153
06-03 2026-06-03 13:23:11
·
@태지보이스님 의견 감사합니다 L사이즈로 가면 스템이 늘어서 비율이 이상할것 같긴 하네요 ㅠ
8peak
IP 118.♡.25.29
06-03 2026-06-03 12:52:21
·
참고점은 탑튜브와 싯튜브인데 다리는 인심으로 체크 가능하지만 탑은 신체의 유연성에 따라 사람마다 편안함이 다릅니다(저는 상체가 길어서 기괴한 매트릭스를 ㅠㅜ...) 스템으로 조절한다해도 한계가 있으니 매장에서 직접 타보고 샵 미ㅣ케닉에게 물어보고 사세요. 그리고 기본적인 피팅서비스제공하는 매장에 가십시오.
text.
IP 124.♡.51.153
06-03 2026-06-03 13:23:51 / 수정일: 2026-06-03 13:24:22
·
@8peak님 의견 감사합니다 형태가 다른 자전거라 수치상 비교가 어렵네요,, 게다가 매장이 없는 브랜드라 실사용자가 계신지 수배해서 부탁 드려봐야겠네요 ㅠ
Millicent
IP 121.♡.108.65
06-03 2026-06-03 12:55:22 / 수정일: 2026-06-03 13:01:26
·
온라인 무료 피팅 사이트가 많이 있던데 한번 시도해 보세요. 저는 대단히 도움이 되더라고요. 특히 신체치수가 전부는 아니고 유연성까지 고려해야 하는건 생각도 못했습니다. 서서 허리를 굽혀서 손을 쭉 뻗었을때 발끝기준으로 손끝이 어디까지 오는지 측정하더군요.
text.
IP 124.♡.51.153
06-03 2026-06-03 13:26:23
·
@Millicent님 의견 감사합니다 일자로 서서 바닥에 손바닥을 전부 도장 찍을 수 있기는 해도 장시간 탈때는 수치만으로 결정하기 어려운것 같네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각구름
IP 175.♡.191.28
06-03 2026-06-03 13:51:55
·
답은 L입니다. 요즘 중고 자전거 저렴하게 좋은 놈 많습니다. 굳이 새 거...보다. ㅎ
text.
IP 124.♡.51.153
06-03 2026-06-03 14:40:00
·
@조각구름님 의견 감사합니다 이 브랜드가 타 브랜드 대비 크게 나온다는 말이 있어 고민중이네요 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