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전거를 새로 구매하고자 알아보고 있습니다.
제 신체에 맞는 자전거 사이즈가 M 또는 L 사이즈 둘중 어느쪽을 선택할지 의견을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이 브랜드가 전시장이 한국에 단 한곳만 있고 별도의 지역별 매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원하는 모델은 전시장에도 없다고 합니다..
다른 모델의 L사이즈를 타보고 해당 브랜드 L사이즈가 맞을지 느낌만 알아볼까 했으나 전시중인 모델들도 L사이즈는 없다고 합니다..ㅠ
제 신체 수치입니다.
| 구분 | 키 | 인심 | 어께너비 | 팔 길이 |
| 수치 | 183 cm | 89 cm | 42 cm | 184 cm |
구매하고자 하는 모델은 캐니언 엔듀레이스 올로드 입니다.

상품페이지 상 지오메트리 자료입니다.



지금 타는 자전거는 자이언트 픽셔 R 입니다.
사이즈는 L 사이즈 타고 있습니다.

지금 타는 모델 지오메트리 자료입니다.

스템은 105 mm (10도), 크랭크 암은 165 mm 입니다.
아래 표는 캐니언 상품 페이지에서 제 키와 인심을 바탕으로 산출한 추천 사이즈 입니다.
인심 길이만으로는 L 사이즈도 가능하나, 키는 M 사이즈 입니다.
제가 지금 타는 자전거 이전까지는 M사이즈를 타면서 항상 싯포스트를 높여 타다보니 목이나 손목 자세가 불편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L사이즈 모델로 바꾸면서 처음 타자마자 자세가 엄청 편해서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생각중인 것으로는 L 사이즈를 구매하여 싯포스트를 최대한 낮추어 타는 것인데요, L 사이즈가 저한테 커서 오히려 불편할까요?
고수님들 조언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pt랑 상담해보시죠.
얼마전에 가볍게 탈 용도로 메리다 빅나인 M 사이즈 사고 나서 조금 후회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