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팡이 없으면 굳이 청소할 필욘 없을 것 같습니다. 분해조립시 파손위험도 있구요(대차게 뽀사진거 아니면 소비자는 잘 모릅니다)
OLIVER
IP 39.♡.212.216
06-01
2026-06-01 11:52:06
·
에어컨은 보통 공종 마지막쯤에 설치하는게 보통이라 공사중에 틀 일도 별로 없지만, 공사 순서야 어째됐던 암튼 에어컨을 가동한 적 없으면 그냥 자연적으로 쌓인 먼지 외에는 내부에 청소할게 없습니다. 손 닿는 곳, 보이는 곳 먼지는 직접 닦거나 털면 그만인데 청소업체를 부르는 이유는 분해하고 냉각핀이나 팬까지 청소하기 위해서인데, 보통 먼지가 자연적으로 거의 쌓이지 않는 위치라서 할게 없을겁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어컨을 별도로 설치하는집이 설치후 절차상 청소를 필수로 했다는 이야기는 못들어봐서요
설치후 바로 가동하던데 엘지나 삼성 설치직원이...
엘지 삼성 전문설치기사도 바로 설치후 가동하는거 같던데요.
애초에 내부에서 공기가 계속 순환되서 날라가고, 먼지도 통과하는데요..
분해청소는 곰팡이같이 손이 닿지않을때 제외하고는 할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물론 이런건 기분상 그런경우도 있어서.. 머리로는 괜찮지만 기분이 찝찝하면 해야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