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다니는 회사는 아니고,, 가까운 관계에 있는 회사가 하나 있습니다.
처음부터 각종 라이선스를 크랙이나 불법, 개인용 버전을 기업에서 쓰고 있다가,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걸리는 소프트웨어부터 조금씩 사모으고 있습니다..ㅠㅠ
혹여나 걸리면 진짜 얄짤 없을 것 같아서,, 이번에 윈도우는 먼저 해결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장비를 구매하는건 아니라 확실하게 알진 못하지만, 프리도스로 구매하면서 포맷 세팅해주는 업체에서 적당히 크랙해서 보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은 그냥 그 업체에서 견적에 라이선스를 포함해서 OEM을 넣어주고 있을 수도 있겠네요.
여튼 필요 수량 파악해서 라이선스를 구매/관리를 하려고 하는데, 전 KMS 서버 하나 설치하고 필요 개수 구매해두면 되겠지~ 정도로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일단 본체에 OEM 이든 FPP 든 유효한 라이선스 하나가 필요 + KMS 로 관리하는 라이선스는 엔터프라이즈 업그레이드 라이선스 라는 GPT 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윈도우 엔터프라이즈까지는 필요없는데,,, 이게 맞을까요? 그냥 홈이나 Pro 라이선스를 KMS 서버로 관리할 순 없는걸까요?
그렇다면 라이선스가 없는 PC 들을 정품화하려면 그냥 FPP 를 필요대수만큼 구매하는 방법 밖에 없는걸까요? FPP 구매라면 걸린 이후에 사도 똑같은게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대표가 이 논리로 안 사는 중...)
KMS 를 고민한건 키를 관리하기 힘들어서 그런거라,, GGWA 같은 것도 있긴 하던데,,, 어떤 방법이 맞고 좋을까요?
결국 윈도우 파트너사에 연락을 해야겠지만,, 혹여나 물어보는 과정에 오히려 문제가 될까봐(혹은 견적 받았는데 당장 진행 안할 경우 실사가 나온다거나...?ㅠㅠ) 대략적인 방법이나 과정, 비용을 먼저 조사해보려고 합니다. 결재도 받아야하구요...
참고로 PC는 100~200대 정도 되고, 이 중 라이선스 없는 PC 대수는 아직 파악해보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들어가겠네요
ccoem 라이센스로
윈도우 팔기도 하고요
홈 버전이 제가 알기론 기업에서도
사용이 가능할거에요
일부 특수 기능 필요하면 써야 하지만
그룹정책도 개조도 가능하고요
원격테톱 만 아니면 홈버전
(원격제어 툴은 많으니)
아마 라이센스 갯수가 많아서
관리용 ms 계정도 하나
만들어야 할겁니다
저도 예전에 배웠었는데
잊어먹어서 최대한 기억해 보겠습니다
예전 전산실에선 대량라이센스
때문에 블륨으로 샀는데요
이 가격은 라이센스 판매처랑
협의를 해야 해서 견적을
받으셔야 합니다.
비슷한 답변 입니다.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comm&wr_id=16828018
가이드:
https://download.microsoft.com/download/7/F/0/7F0E53AF-32AF-430C-8E5F-80120F6C086D/Microsoft_Volume_Licensing_Reference_Guide.pdf
관리 페이지
https://go.microsoft.com/fwlink/p/?linkid=2024339
윈도 11 이나 10 이미지는
테크넷에서 나온 최신 이미지를
받아다가 구워 놔두세요
받는데는 홍차의 꿈 (토렌트 필요)
업데이트 통합하여 나오기에
그렇습니다
판매처는 꽤 많슺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