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격 소비 전력은 따로 안 써있나요? 정격소비전력의 3배를 쓰라는건 정격 전력 자체가 평균값이기 때문에 최대 두배 이상 끌어쓸 수 있어서 그런건데 그냥 전류만 써있으면 저 전류값 자체가 최대 부하 전류일 가능성이 높거든요 그럼 정격이 아니라 최대1100W 짜리 장비니까 2kW짜리 도란스면 충분한거죠 근데 만약 정격 전력이 1100W인 장비하라면 최대 전력은 2kW가 넘을수도 있으니 3kW 짜리 쓰는게 맞고요
궁금해하시는 것은 전류 10A를 다운 트랜스의 입력 전압인 220V에 곱해야 하는지, 출력 전압인 110V에 곱해야 하는지 여부인 것 같은데, 다운 트랜스는 그 작동원리상 입/출력의 W수가 동일하고, 전압을 변환하는 장치입니다. 그래서 위의 경우 최대 사용조건에서 다음과 같이 됩니다. 출력 : 110V가 나오고, 10A가 흐름 = 1100W 입력 : 220V를 먹고, 5A가 흐름 = 1100W (위와 W수가 일치함)
꼬물인
IP 220.♡.41.209
10-30
2024-10-30 17:02:15
·
트랜스가 아니라 디바이스 같은데요
멋진상우
IP 106.♡.69.20
10-30
2024-10-30 07:38:56
·
가격 차이 얼마 안닐겁니다. 그냥 3K짜리 쓰셔요.
ifit
IP 112.♡.40.241
10-30
2024-10-30 08:51:33
·
업체 게시판에 남겨보세요. 한일트랜스가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팔거에요. 물어보면 용량얼마이상 사야된다고 답해줄겁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정격소비전력의 3배를 쓰라는건 정격 전력 자체가 평균값이기 때문에 최대 두배 이상 끌어쓸 수 있어서 그런건데
그냥 전류만 써있으면 저 전류값 자체가 최대 부하 전류일 가능성이 높거든요
그럼 정격이 아니라 최대1100W 짜리 장비니까 2kW짜리 도란스면 충분한거죠
근데 만약 정격 전력이 1100W인 장비하라면 최대 전력은 2kW가 넘을수도 있으니 3kW 짜리 쓰는게 맞고요
/Vollago
출력 : 110V가 나오고, 10A가 흐름 = 1100W
입력 : 220V를 먹고, 5A가 흐름 = 1100W (위와 W수가 일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