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용사무실을 사용중입니다.
현재 상황은 사무실의 아이피타임 공유기 랜포트 중 하나에서 제 자리에 랜선을 끌어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 와이파이가 있긴 한데, 비번없는 개방형이고 보안이 신경쓰입니다.
이 상황에서 몇 가지가 궁금해 질문드립니다.
Q1. 사무실 하나의 공유기에서 연결된 컴퓨터 끼리는 보안이 취약한지 궁금합니다.
Q2. 보안이 취약하다면, 사무실 공유기에서 끌어온 랜선으로 제 자리에서 새로운 공유기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을까요? 이 경우 보안에 어느 정도 안전할까요?
Q3. 2번 대로 할 경우 혹시 주의사항이 있을까요?
(ex) 추가 설정이 필요하다, IP가 충돌한다, 잘못하면 사무실 공유기에 연결된 다른 컴퓨터들이 인터넷이 안된다 등등...)
잘 아시는 분들께 조언을 구해봅니다.
제 경우는 그렇게 해서 별도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공유 오피스의 네트워크 쪽에서 해줘야 하는 부분이 꽤 있어서(포트 등), 자체적으로는 아마 사용하지 못하실 것 같습니다.
일단 사용하시는 공유오피스에 문의하시면 안내해 줄 것 같습니다.
집에 iptime공유기 있으시면 vpn서버 설정하시고 연결하시는게 맘이 편할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