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엑셀 사용자분들이 아시다시피 ctrl + f2 가 인쇄 미리보기 인데요, 어느순간부터 안먹어서 질문 드립니다.
그냥 F2를 누른것같이 셀 편집모드로 전환되는데, F2와 Ctrl + F2의 다른점은
전자는 셀에서 직접 편집, 후자는 위 리본메뉴 쪽에서 편집 모드로 전환하네요;;;
인쇄 미리보기 단축키가 없어진걸까요? 유용하게 잘 써먹던 건데.. 구글링 해봐도 별다른 소득이 없네요. 다른 컴퓨터로 해봐도 마찬가지고..
365 비지니스 사용 중입니다.
2007 버전에서는 Ctrl+F2 가 구 버전에 있던 인쇄 미리 보기 화면이고, Ctrl+P 는 인쇄 대화상자(최신 버전의 Ctrl+P 화면과 다름)이었습니다.
2010 이후 버전부터는 인쇄 대화상자가 사라지고, 지금처럼 백스테이지에 있는 [파일 탭 - 인쇄] 화면이 되었습니다. 단축키는 이때 Ctrl+P 에 할당되었습니다.
따라서, 2007 버전 사용자를 위해 2010 이후 버전부터는 Ctrl+F2 와 Ctrl+P 모두 인쇄 미리 보기 화면을 위한 단축키로 지원된 겁니다.
최신 버전에서 Ctrl+F2 는 인쇄 미리 보기로 실행되는 것을 중지시키고, 수식 입력줄과 편집중인 셀을 토글할 수 있는 키로 할당되었습니다.
즉, Ctrl+F2 키를 한 번 누르면 수식 입력줄에 커서가 위치하고, 다시 누르면 편집하던 셀로 커서가 이동합니다. 토글이므로 계속 누르면 같은 행동을 반복하게 됩니다.
따라서, 수식 입력줄이 없는 워드나 파워포인트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