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 출퇴근 자동차 타이어를 교체해주러 타이어가게에 갔는데 사장님이 좋은 타이어 싸게해준다고 하시겠냐고 해서 오케이 했어요 ㅋㅋ
원래 순정 사이즈가 215 50 17인데
이번에 장착한 타이너는 215 55 17이에요
휠 교체 없이 타이어 직경만 조금 늘어나는건데..
일단 타본 결과는 승차감이 개선되어서 만족은 하는데요~
트립상 연비가 완전 안좋아졌어요..
근데 이게 진짜 연비가 안좋아진건지
아님 타이어 직경이 커져서 속도계 오차가 생겨서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직경은 한 1cm 커진것 같은데 이정도로 연비가 폭망할 슈도 있을까요~
혹시 정비센터 가면 속도계를 현 타이어 사이즈에 맞게 보정해주기도 하나요..?
애초에 그런걸감안해서 속도계오차가있는것이니 조절할순없습니다
기름은 좀더 먹구요,.
타이거가 얇은 로드자전거는 힘은 안들지만 도로가 않좋은 곳에서는 못타죠.
등가법칙
215가 폭/50이 두두깨 일텐데요......
편평비는 폭과 높이의 비율(%)값입니다.
즉 편평비가 50에서 55가 되었다는건
타이어 전체의 외경이 커졌다는걸 의미합니다.
계산해보니 새 타이어가 직경이 약 1cm 커진거고 바퀴 둘레가 기존 대비 3.3%정도 늘어나서 트립상 주행거리는 예전 타이어 대비 3.3% 감소하는거고 결국 트립 연비는 안좋아 보일듯 ㅠㅠ
간섭 생기는거 없고 승차감이 꽤 좋아져서 일단은 만족 합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