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아메리칸 에어라인을 타고 미국을 가게 되었습니다
기내로 캐리어를 하나 반입하려고 하는데요.
무게가 정해져있다고 하고 아니라고도 하고.. 좀 약간 혼동되는데요.
기내로 캐리어를 가지고 가는건 단순히 크기만 제한하는 건가요?
만약 무게 제한이 없다면 반입용 캐리어안에 무거운 책을 넣을까해서요.
아시는분 답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아메리칸 에어라인을 타고 미국을 가게 되었습니다
기내로 캐리어를 하나 반입하려고 하는데요.
무게가 정해져있다고 하고 아니라고도 하고.. 좀 약간 혼동되는데요.
기내로 캐리어를 가지고 가는건 단순히 크기만 제한하는 건가요?
만약 무게 제한이 없다면 반입용 캐리어안에 무거운 책을 넣을까해서요.
아시는분 답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제껏 수십번 타봤는데 재는 경우는 못 봤습니다.
가벼운척 하고 쿨하게 타시면 전혀 문제 없을듯 (쇳덩이도 아니고 책인데 ;;)
대충 찾아보니 이런 문서도 있네요. http://nixmin82.tistory.com/219
자세한 것은 해당 항공사에 문의해보세요..
근데 그걸로 돈을 더 물리기보다는 자기네가 보관하겠다하고 딴데다가 보관하는 경우는 있었습니다
(머리위에서 떨어질때를 걱정한듯요)
원칙상 보통 10kg정도 제한이고, 인천공항의 경우 출국장 나가는 길목에서 공항직원들이 잡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 딱 봐서 좀 크다 싶으면 재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