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무거나질문

휴대폰 자급제인데 선택약정이 안 되는 경우도 있나요?? 15

2024-01-20 19:26:35 221.♡.48.31
비발디

아이폰을 구매하려고 찾다가 괜찮은 걸 만나서 예약을 하고 선택약정 가능하냐고 물으니 

"선택약정은 되겠죠? 자급제니까요?" 라고 말하시면서...

가서 직접 보고 확인해 봐도 되냐니 천천히 보라고...

그런데 imei 넣어보니 불가능한 단말기라고 나오네요. 판매자분은 imei 조회하는 걸 모르시고 어리둥절해 하시고...

그 분이 현재 쓰는 단말기도 아이폰이고 그것도 자급제인데 그건 혹시나 해서 그 분 현재 사용하는 아이폰을 imei 조회해보니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자급제인데 선약이 안 될 수가 있나요?

만약, 안 된다면 저한테 팔려는 폰을 가지고 선택약정을 가입해서 폰이 선택약정에 묶인게 아닌가... 하는 추측만 하는데요...

자급제면 무조건 선약이 가능하다고 생각한 게 잘못된건지... 이 분은 imei 사이트도 잘 모르시고, 제가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미리 

말했으니 자급제가 아닌데 자급제라고 거짓말 한 거 같지도 않고... 

혹시 아시는 분??



비발디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5]
putt12
IP 211.♡.81.101
01-20 2024-01-20 19:37:15
·
중고거래인지 신품구매인지는 모르겠으나
중고거래에서 IMEI조회로 선약 불가면 3가지중 하나입니다.
1. 선택약정 등록기기 (타인명의)
2. 공시지원 받은기기
3. 분실기기

결론 3가지중 하나에 걸린겁니다.
아무것도 없다면 판매자가 해결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끗-
비발디
IP 221.♡.48.31
01-21 2024-01-21 12:24:36
·
@파산신님 감사합니다. 그런데 선택약정 등록기기는 이해가 가는데 (타인명의) 이걸 좀 설명 가능할까요?
putt12
IP 211.♡.81.101
01-21 2024-01-21 12:25:32
·
@비발디님 판매자도 쉽개말해 유심기변으로 제3의 명의자 기기를 쓰는겁니다.
즉 누구껀지 모르고 쓰는거죠
비발디
IP 221.♡.48.31
01-21 2024-01-21 12:27:44
·
@파산신님 아... 이런 내막이 있을 수 있겠네요. 그러니까 자급제로 구매를 했다하더라도 다른 사람이 선약으로 개통해서 사용하다가 다시 본인이 유심꼽고 사용했을 수가 있다... 이 말이네요??
putt12
IP 211.♡.81.101
01-21 2024-01-21 12:35:14 / 수정일: 2024-01-21 12:36:26
·
@비발디님 넵 그렇습니다.
중고로 사시는거면

일단 선약 안되는건 거르시는게 답입니다.
보통 선약 안된상태로 구매시 생길수 있는 문제가
1. 당연 25% 할인 못받고
2. 이게 중요한대 판매후에 분실신고 해버리면 해당기기 사용불가 + 경찰에서 연락오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3. 또한 보험처리 (분실이나 파손으로 처리한 기기) 경우 일수도 있고 여러가지 케이스가 있어서
일단 선약이 불가하다?
그냥 거르시는게 답

즉 선약이 불가하다면
해당기기는 통신사에 뭔가 걸려잇거나 수상한 기기라고 생각하세요
아찌
IP 58.♡.154.25
01-20 2024-01-20 19:44:51 / 수정일: 2024-01-20 19:47:32
·
뭐가 걸려있으니 안되는거죠
자급제여부와 선약가능여부는 1도 관계가 없습니다

imei 조회하는거 정말 모를까요? 그냥 모른척 어물쩡 넘기려는거일수 있어요 이거 자급젠데 못하는건 니 잘못이다 이러면서요
비발디
IP 221.♡.48.31
01-21 2024-01-21 12:25:04
·
@아찌님 아... 저는 자급제로 구매하면 그냥 팔아도 선택약정이 가능한 건 줄 알았습니다...
masquerade
IP 117.♡.14.191
01-20 2024-01-20 19:59:22
·
자급제도 선택약정 걸면 ..불가로 뜨는거죠.

전 오래된 폰이 많아서 딱히 문제 안됩니다
비발디
IP 221.♡.48.31
01-21 2024-01-21 12:25:58
·
@masquerade님 아... 자급제 폰을 구매해서 그 폰을 가지고 선택약정 걸면 불가로 뜨는 거군요. 전 그냥 중간에 팔아도 되는 건 줄 알았습니다. 그러면 만약 그냥 선약이 안 된다라고 할지라도 24개월이 지나면 자동으로 선약이 가능한건가요??
masquerade
IP 121.♡.168.68
01-21 2024-01-21 12:29:18 / 수정일: 2024-01-21 12:31:46
·
@비발디님

공시지원금 받고 개통 하고 24 개월 되면. 선약 가능합니다.

중간에 공시지원금 받은거 위약금 토해내고 약정 깨도 가능해지구요...


선택약정 이라는게..공시지원금 안받은 사람에게도 공평하게 보조금 주자고 도입한 제도 라서요.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공통으로 주지는 않는데....공시지원금 한번 받은게 굴레일 수 없으니 24 개월 기한으로 하는거구요.


자급제도 한명이 선택약정 혜택 주고...다른 사람이 중고 샀다고 선택약정 또 주면 ..하나에 보조금 두번 주는 꼴이라 안해주는거구요.
비발디
IP 221.♡.48.31
01-21 2024-01-21 12:30:45
·
@masquerade님 아 그렇군요. 자급제 폰도 그렇다면 설령 24개월이 안 되서 선약이 안 되더라도 24개월 지나면 가능한건가요?
masquerade
IP 121.♡.168.68
01-21 2024-01-21 12:33:51
·
@비발디님

선택약정은 12개월 약정이 있고 24 개월 약정이 있습니다.

보통은 12개월로 하는게 좋고. 아무튼 그 기간 끝나면 다시 그 폰으로 선약 가능합니다.


또한....선약 하는 중... 다른 선약 가능한 폰으로 전산기변/ 확정 기변 하면. 이전 걸린 폰은 선약 가능하게 풀려나고. 새로 넣은 폰이 ..그 굴레를 쓰게 됩니다.

그래서 선약 개통한 폰을 중고로 팔때...다른 폰을 인질로 대신 제공하고.....이전 폰을 중고로 팔면 ...구매자는 선약 가능해집니대.
비발디
IP 221.♡.48.31
01-21 2024-01-21 17:24:14
·
@masquerade님 아... 그렇군요.

이렇게 이해해도 될까요?

이 분이 저한테 아이폰13미니(자급제)를 팔려는 이유가...

13미니의 FACE ID가 마음에 안 들고, 지문인식되는 폰을 원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아이폰SE3(자급제)를 구매했다고 해요.

그런데 말씀하신 대로 전산/확정 기변을 안 하시고 그냥 13미니에 있던 유심을 SE3에 꼽고 사용했다고 합니다.(유심기변)

그래서 이전의 13미니가 아직 선택약정 불가로 묶여 있다. 이렇게 이해해도 될까요??

그렇다면 13미니를 선택약정 가능하게 하려면 SE3를 전산/확정기변을 통신사에 연락해서 해야 하겠네요?

맞을까요?
masquerade
IP 110.♡.54.72
01-21 2024-01-21 17:27:16
·
@비발디님

좀 더 예외사항이 있을 수 있지만....대부분..맞습니다.
비발디
IP 221.♡.48.31
01-21 2024-01-21 20:45:45
·
@masquerade님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