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글올렸던 사람입니다.
윈도 시간이 오락가락하고 전원이 꺼지지않고 강제 종료후에(전원뽑기)
켜지지도 않아서 7년된 컴터니 드디어 메인보드 리튬전지가 수명을 다한건가 싶어서
다이소가서 같은 사이즈로 갈아끼웠는데요
희망을 갖고 파워버튼을 누르는 순간!!!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ㅠㅠ
파워가 고장난건가.. 싶었는데
나중에봐야지 하고 일단 부품들 다 껴넣고 전원도 넣어놓은 상태에서 냅두고 노트북하는데
키보드에 휘황찬란한 RGB가 들어오고 있네요 =_=;;;
파워가 고장난게 아니고 전원 버튼부가 고장난건가;;;(다른 전원버튼이 하나 더 있어서 얘를 눌러도 안켜지긴 합니다)
도대체 머선 일일까요
ps 보드가 b350 pro4라 바이오스 업데이트 후에 라이젠5600을 갈아끼웠는데요(그냥 설치 시 부팅 안됨)
건전지 갈아껴서 바이오스가 초기화되서 부팅이 안되는걸까요?
근데 최소한 바이오스 화면은 보여줘야 하지 않나요 아예 전원이 안들어오네요
보드를 갈아껴야 하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kin/18277686
----이전 글 내용---
한 이틀전인가부터
윈도우 시간이 1시간 늦게 가더만
몇 시간씩 틀리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분명 한국 시간대로 되어있고
자동 시간 설정, 자동으로 표준 시간 설정 다 켜있었구요
자동 시간 설정을 껐다가 키니 시간이 맞춰줬는데 그 상태로 또 몇시간 하다보니 시간이 또 달라져있는겁니다;;; ;
그래서 그 옵션을 꺼놨는데도 또 달라져요;; 그래서 자동으로 표준 시간 설정 버튼도 꺼놨습니다.
그러고나서 크롬이 오류가 나서 안꺼지더만
강제 종료를 하고 나니
이제는 컴터가 안켜지네요;;;
시간이 늦게가는 현상이었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모든 것을 하시기 전에 케이스에서 보드를 떼어 내어 누드테스트 상태로 전원 코드 뽑고 배터리 빼고 장시간 방치후
시피유를 뽑고 압축에어로 보드의 시피유 구멍에 충분히 불어주시고 다시 꽂고 쿨러 결착 배터리는 다이소표 말고 CR2302 백만스물둘 팔굽혀펴기 하는거로 재시도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위에 내용에 5600을 꽂기 위해 바이오스를 바꾸고 지금까지 잘 쓰셨던 건가요? 아니면 그렇게 하고선 안뜨고 있는 상태인건가요?
예전에 ASUS 보드가 단 몇분만에 시간이 엄청빨리가는 현상이 있었는데 재미난건 배터리를 다른걸로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고서는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한번은 시피유 뻑이었어요 시피유 바꾸고 정상됨
최근에 크롬에서 자꾸 광고 탭같은게 뜨려고 했었는데 카스퍼스키나 크롬 재설정으로도 안잡히더라구요 ㅠㅠ
배터리 다이소표로 사왔는데;;;;
cr2302 리튬이온 전지긴 합니다만..(고출력이라고는 써있음) 백만스물둘 팔굽혀펴기는 무슨의미인가요?
바이오스 설정 저장이랑 관계있어서 뭐 부팅할때마다 뭐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뜨죠....
(바이오스가 초기화 되는 건 맞는데 업데이트 된 정보가 초기화 되는 건 아닙니다.. )
파워 불량은 파워 뽑아서 .. 설명이 길어지니 여기 가서 테스트 방법 보고 한번 해보시면 간이 테스트는 됩니다.
(구글에 파워테스트 검색해서 나오는거 아무거나 보고 하셔도 되고..)
https://m.blog.naver.com/seven8805/220651491020
중요한건 20핀에 있는 녹색선이랑 다른선이랑 연결 시켜 보는겁니다,
그래서 파워 팬이 안 돈다던지 뭐 기타 안되는거면 파워불량
참고로 전원이 안 들어오는 건 기본적으로 저 파워케이블(20핀)을 메인보드에서 뺏다가 꼽는것만으로도 해결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파워가 정상으로 보이고 다시 연결 해봤는데 안된다.. 그럼 부품 하나하나 바꿔가면서 불량 찾아야 되서 힘듦니다..
메인보드 주변에 콘덴서 터진것도 함 보시고요..
콘덴서 터진거는 외형적으로 확인 가능한건가요?
대댓글로 안달면 알림이 안오네요 ㅎㅎ
터진거니까 눈으로 보면 보여요.. + 모양 부근이 올라왔다던지.. 뭐 여러개니까 한두개 터져도 동작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