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태국으로 한달정도 지내러 갑니다.
근데 콘도에 있는 티비가 HDMI단자는 있지만 구형이라네요.
지금 C to HDMI케이블은 하나 샀는데,
집에서 테스트해보니 S21은 쉽게 연결이 되는데, 레노버 P11은 연결이 안되구요.
콘도의 티비가 구형이라고 하니 제대로 연결이 될지도 의문이고,
아무래도 폰은 휴대할 필요가 있으니 레노버탭으로 연결하고 싶은데 말이죠
검색을 해보니 구형 MHL 무선동글을 쓰는 방법도 있고,
아니면 구글크롬캐스트를 쓰는 방법도 있는 것 같은데,
너무 정보가 다양하고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이라 어떤 선택을 할지 너무 어렵습니다.
완존 초짜인 저에게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선 동글은 미라캐스트 방식과 크롬캐스트 방식이 쓰이는데
미라캐스트는 화면을 그대로 복사하는거라 사용하기는 쉬운데 화질도 그리 좋은편은 아니고 끊김 같은게 있을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는 휴대폰에서 요청한 컨텐츠를 크롬캐스트 기기에서 받아서 보여주는 방식인데
지원하는 앱만 쓸수 있다는 한계가 있으나 OTT앱들은 거의 다 지원하니 크게 걱정 안해도 됩니다
추가로 크롬캐스트 최신형의 경우 안드로이드TV가 설치되어있기 때문에 독립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혹시 저렴한걸 원하시면 클리앙 중고장터에서 안드로이드 TV 동글을 2~3만원대 정도에 구매 가능하실겁니다
P11은 스펙차이로군요~
미라와 크롬은 끊김과 화질차이구요.
종합적인 조언에 감사드립니다.
제 의문을 거의 다 풀어주셨네요~
중고로 크롬캐스트 3를 살까 하는데,
크롬 캐스트를 쓰면 P11도 연결가능할까요?
그게 간편할꺼에요..
미박스 같은거
샤오미 미박스죠?
오래된 티비에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저도 여행다닐때는 가지고 다닙니다.. ㅎㅎ
미스틱 이것도 샤오미로군요.
한달만 쓸 거라 가성비제품을 찾는데 너무 다양해서 선택이 어렵군요.
감사합니다~
발열부담문제도 있나 보군요
감사합니다.
티보는 처음들어보는 단어네요
제가 이런 쪽으로는 문외한이라서...^^*
감사합니다.
급하게 구입하실거라면 크롬 캐스트나 샤오미 미박스 같은거 구입하시면 될듯 싶네요. ^^
네... 당근에서 3만원주고 크롬캐스트3를 구했어요.
써보니 어렵지는 않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