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열등이랑 led 랑 섞어서 써도 된다는 걸로 봐서는 따로 컨트롤러가 들어가는게 아니라, 220v 전원선에 스위치랑 전구꼽는 소켓 달아놓은게 전부인 거 같습니다. 아마 그냥 꼽아도 되긴 할겁니다만, 전선, 갓, 특히 스위치 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뜨거워지지 않는지 잘 보셔야 합니다. 극한의 원가절감으로 용량에 딱 맞는 정도의 부품을 쓴거라면, 저 식물등 꼽으면 어딘가 녹아내리겠죠...
아침엔카스테라
IP 211.♡.132.79
05-29
2023-05-29 16:26:02
·
@thinkwtwice님 감사합니다! 갓은 분리되는거라 장착은 안해놨습니다 집에가서 스위치부문이랑 전선 부분 확인해 보겠습니다
thinkwtwice님의 말씀처럼 내부가 단순히 전기 배선과 소켓 정도만 있는 구조일 것 같네요. 발열의 차이가 큰 백열등 40w와 LED 15w를 권장한 걸 보면 발열보다는 저 스탠드의 설계 의도에 맞는 적정 밝기를 낼 수 있는 전구를 제안한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예를 들면 독서용으로 설계했다면 눈뽕 맞지 않고 독서에 적절한 밝기를 내줄 수 있는 정도겠지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제조사에 문의해 보시는 게 가장 안전할 것 같네요. 그리고 식물 LED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48w면 출력이 높은 편인 것 같은데 스탠드 구조 상 매우 근거리에서 집중해서 비출 것 같군요. 식물에 매우 강한 빛을 쬐도 해는 없겠죠?
아침엔카스테라
IP 211.♡.132.79
05-30
2023-05-30 10:24:38
·
@spacelab님 그래봐야 햇빛에 비하면 진짜 아무것도 아닌지라 상추 모종 같은경우는 오히려 바짝 대줘야 합니다 ㄷㄷㄷ
joseogjin
IP 210.♡.142.221
05-30
2023-05-30 10:11:51
·
윗분들 설명에 추가로 저 스탠드에는 삿갓 때문에 저 LED등이 꼽히지 않습니다.
아침엔카스테라
IP 211.♡.132.79
05-30
2023-05-30 10:26:02
·
@peterjo님 갓분리 됩니다 애초에 박스에 분리되서 들어있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터진다는 말도 있어서요...
불빛이 약하거나, ( 퓨즈가 나가듯 ) 스탠드의 콘트롤러가 나가거나요..
발열의 차이가 큰 백열등 40w와 LED 15w를 권장한 걸 보면 발열보다는 저 스탠드의 설계 의도에 맞는 적정 밝기를 낼 수 있는 전구를 제안한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예를 들면 독서용으로 설계했다면 눈뽕 맞지 않고 독서에 적절한 밝기를 내줄 수 있는 정도겠지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제조사에 문의해 보시는 게 가장 안전할 것 같네요.
그리고 식물 LED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48w면 출력이 높은 편인 것 같은데 스탠드 구조 상 매우 근거리에서 집중해서 비출 것 같군요.
식물에 매우 강한 빛을 쬐도 해는 없겠죠?
오히려 바짝 대줘야 합니다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