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가상 데스크탑 화면을 쓸 때
1. win키 + ctrl + 방향키로 전환
2. win키 + tab 으로 선택화면 전환
이렇게 가능한데요. 이걸 혹시 실행 파일로 만들어 둘 수는 없을까요?
제가 회사에서 노트북을 사용 중이고 업무를 위해 VDI를 쓰고 있습니다.
로컬 윈도우 화면 1
로컬 윈도우 화면 2
이렇게 있을 때 로컬 윈도우화면 1에서 VDI를 접속 후 전체화면으로 사용하면 당연하게도 키보드 단축키가 VDI에서 우선적으로 먹기때문에 로컬윈도우 화면 2로 전환을 할 수가 없습니다.
노트북의 터치패드를 쓸어넘기면 화면2로 전환이 가능하지만 노트북을 직접 타이핑 하는 경우보다는 별도의 키보드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키보드를 이용한 전환 방법이 있을까 고민중입니다.
VDI에서는 인터넷이 안되서 구글링을 위해서는 로컬윈도우를 사용해야 하는데 매번 전환하기가 너무 번거롭네요.. 모니터1, 모니터2를 반반씩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러면 업무할때가 불편하고...
비슷한 고민하시는 분 없으실까요?
원격 데스크톱 옵션 -> 로컬 리소스 -> 키보드 -> Windows 키 조합 적용 -> 이 컴퓨터에서' 선택
이 방법으로 하시면 키조합이 로컬 컴퓨터에서 작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