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이 가게를 열고,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네트워크 관련 기능 없는 구형 프린터가 있습니다.
윈도우 상에서 공유 해 놓고 쓰고 있는데, ip주소가 바뀌는지 주기적으로 세팅을 해 줘야 합니다. 지인은 컴맹이라 이걸 하기 힘든 상황이구요.
네트워크 프린터 한대 살까 고민하던데, 차라리 usb 포트 꼽을 수 있는 공유기 한 대 사서 프린터 서버로 돌리고 쓰라고 했습니다.
KM15-103H KT 공유기 쓰고 있는데, 여기에 usb 포트 있더라구요. 여기에서 프린터 공유 서버가 작동할까요?
안 된다면, iptime 저렴이 공유기 사는게 정답일까요?
설명으로 봐서는 프린터공유기능은 없어 보입니다.
http://www.mercury.co.kr/portfolio/km15-103h/
- 정답은 없습니다.
일단 iptime의 프린터 공유기능으로 쉽게 쓸 수 있는 상황인지가 문제인데, 해보기 전에는 쉽다 어렵다 말을 못하겠네요.
혹시 iptime 공유기가 있으면 써 보시면 확실합니다.
참고로 유선랜 되는 흑백 레이저 프린터가 한 13만원 합니다.
네트웍 연결 하실거면 유선 이더넷 지원하는 모델 구매하시는게 제일 낫습니다.
보니까 kt 공유기 아래 iptime 공유기 허브로 두는 건 프린터 서버로 제대로 작동 안 하나 보군요. 뭐 그냥 공유기 대체한다 식으로 교체하면 될 것 같긴 한데, 언제 한번 날 잡고 찾아가봐야하나 싶습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4826020883.html?pdp_npi=2%40dis%21USD%21US%20%2432.89%21US%20%2423.02%21%21%21%21%21%402103239e16758138795466573e066c%2112000030631073063%21btf&_t=pvid%3A8b54b9ad-896c-4876-9779-875cf8651f9d&afTraceInfo=1005004826020883__pc__pcBridgePPC__xxxxxx__1675813879&spm=a2g0o.ppclist.product.mainProduct&gatewayAdapt=glo2korAliExpress
프린터 쓰고 있었는데 방법을 강구해야 했죠.
마침 iptime 공유기를 허브 모드로 쓰고 있는 것이 있어 네트웍 프린트를 설정했어요. 테스트 할 때는 잘 되었는데
자꾸 되었다 안되었다 하는 바람에 결국 유선lan 지원하는 프린터를 구입했어요. 의외로 wifi보다 유선 지원하는 프린터가
비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