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랑 고수님들..
제 아이가 초등학교 6학년인데,
워낙 음악 듣는 것도 좋아하고, 등하교길에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저는 초등학교때부터 너무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면
나중에 귀 건강에 좋지 않을 것 같아
왠만하면 사주지 않을려고 했는데..
요즘 초등학생들이 아이팟이나 갤럭시 버즈 등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제 아이도 너무 갖고 싶어 하는 것 같아
이왕이면 귀 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을
사주고 싶어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저는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귀에 직접 꽂아 듣는 아이팟이나 갤럭시버즈보다는 그나마 낫지 않을까 싶은데..
혹시 추천해주실 제품 있으시면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거 추천합니다
https://www.coupang.com/vp/products/6144878876coupang
인이어는 장시간 들을 경우 귀에 안 좋을 수 있어서요
오픈형과 커널형 크게 두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커널형은 고무 팁이 달려있어서 귓구멍 안쪽으로 밀어넣는 것을 커널형이라고 하구요
그냥 귀에 큰 압박 없이 걸쳐놓는게 오픈형이져
오픈형이 의학적으로는 귓구멍을 꽉 막지 않고 소리를 넣기에 압력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귀에 무리를 안준다 라고는 알고 있는데
오픈형의 특징이 귀를 안막는 만큼 소리가 잘 새어 나가기도 하고 외부 소리가 잘 들어오기도 한다는 겁니다
실내에서는 오픈형이 좋은데... 버스 지하철 등 외부소음이 큰 경우 음악 소리가 외부 소음에 묻혀서 외부소음보다 음악 소리를 크게 해서 귀에 절대적인 음량이 굉장히 크게 들어가는 상황이 방생합니다
그 상태로 몇년이 지나니 소음성 난청 형태로 귀가 변하더라구요
그래서 에어팟 프로가 나오기 전에부터 노이즈 캔슬링이 들어간 이어폰을 많이 찾아서 사용했으며 그 이후엔 청력이 안좋아지는 속도가 많이 줄었습니다
외이도염의 문제들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커널형에 노이즈 캔슬링이 들어간 걸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인 교육으로 어지간하면 실외에서는 이어폰이나 헤드셋 사용하지 못하도록 교육하시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