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부분의 폰이 사용하는 듀얼심 방식인 DSDS(듀얼심듀얼스텐바이)의 경우를 보더라도, 송수신기는 하나를 쓰지만, 이 하나가 두 sim카드의 신호를 돌려막기로 처리하기 때문에 유휴시간이 더 줄어들게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DSDS는 한번에 하나의 sim만 통신망에 연결되기 때문에 DSDA(듀얼심듀얼엑티브, 2개의 sim이 동시에 연결) 방식보다는 배터리 소모가 적고, 배터리가 넉넉한 요즘 휴대폰 기준으로는 안테나 신호가 빵빵한 한국 지역이라면, 배터리 소모량은 체감 차이가 거의 없을 정도입니다.
다만, 혹시 안테나가 잘 안 뜨는 곳(해외에 있는 오지 등)에 있다면, 체감 차이는 점점 벌어질 거예요.
poohjune
IP 121.♡.224.86
09-27
2022-09-27 17:03:32
·
@Myayu님 그렇군요... 잠시 일본 출장때 esim 추가하여 썼었는데... 그때 배터리가 차이가 좀 있더라구요... 참고하겠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폰이 사용하는 듀얼심 방식인 DSDS(듀얼심듀얼스텐바이)의 경우를 보더라도, 송수신기는 하나를 쓰지만, 이 하나가 두 sim카드의 신호를 돌려막기로 처리하기 때문에 유휴시간이 더 줄어들게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DSDS는 한번에 하나의 sim만 통신망에 연결되기 때문에 DSDA(듀얼심듀얼엑티브, 2개의 sim이 동시에 연결) 방식보다는 배터리 소모가 적고,
배터리가 넉넉한 요즘 휴대폰 기준으로는 안테나 신호가 빵빵한 한국 지역이라면, 배터리 소모량은 체감 차이가 거의 없을 정도입니다.
다만, 혹시 안테나가 잘 안 뜨는 곳(해외에 있는 오지 등)에 있다면, 체감 차이는 점점 벌어질 거예요.
그때 배터리가 차이가 좀 있더라구요... 참고하겠습니다.
디테일한 부분은 @Myayu님 설명 참조 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