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ptime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공유기도 수명이 있는 건가요?
사용한지 5년 이상 된거 같은데
요즘 들어 와이파이가 느려지고 가끔은 신호가 끊기는 느낌을 받습니다
공유기를 교체하면 해결될까요..?
유선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는 인터넷 속도, 연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지는 않습니다
혹시 공유기 잘 아시는 분은 추천도 같이 부탁드립니다
30평되는 가정집입니다
안녕하세요
Iptime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공유기도 수명이 있는 건가요?
사용한지 5년 이상 된거 같은데
요즘 들어 와이파이가 느려지고 가끔은 신호가 끊기는 느낌을 받습니다
공유기를 교체하면 해결될까요..?
유선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는 인터넷 속도, 연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지는 않습니다
혹시 공유기 잘 아시는 분은 추천도 같이 부탁드립니다
30평되는 가정집입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고질적인 문제가 전원공급해주는 역할의 아답터를 그닥 좋은 품질의 제품으로 넣어주질 않습니다. 그래서 3년쯤 되면 기계에 밥을 꼬박꼬박 못넣어줘서 성능이 저하될수 있구요.
2. 기판 내부의 열발생으로 인한 기능 손상.
내부에서 열이 많이 발생하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에 방열대책이 방열판을 덧대는 정도가 유일합니다. 방열판이 뜨거워지면 내부 공간의 온도도 함께 올라가는데 이렇게 높은 온도에 노출되면 기판 주변부 부품이 노화되어 손상됩니다. 대표적으로 콘덴서라 불리는 커패시터가 있어요.
결론. 24시간 내내 돌아가는 환경에서 5년 쓰셨다면 그냥 교체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구입하실때 엄청 비싸게 주고 사셨다면 유상 as를 고려해보겠지만 2ㅡ3만원 주고 구입한 보급형 제품이라면 그냥 새로 사시는게 합리적이에요.
감사합니다
공유기 노후화에 대해서 이해가 되네요!
구매 당시 거의 10만원 주고 구매했던 제품인데
보낼 때가 됐나 봅니다 ㅠ
참고해서 조치해 보겠습니다
한번 시도해 볼게요!
공유 주신 공유기는 자세히 모르지만 멋지네요
성능도 좋아 보입니다
제가 사용하기엔 조금 부담스러운 기기네요 ~
주말 잘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https://iptime.com/iptime/?page_id=24
여기 통해 해당제품구매하시거나
안전사, 오픈마켓 등 찾아보시면 iptime 공유기 어댑터를 팔고있으니 구매하셔도 되고요.
각 방마다 유선작업이 다 되어있는데 음영지역이 좀 있다면
https://prod.danawa.com/list/popup/compareProduct.php?productCodes=17194838%7C13393970
둘중에 하나를 사셔서 메인공유기를 교체하시고 음영지역에 기존 공유기를
- 아이피타임에 입고해서 점검후 조치하거나
- 공유기 어댑터 사서
추가하여 메시망을 구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기존 공유기가 메시에 붙는지는 검색해보셔야합니다만..
http://iptime.com/iptime/?page_id=67&uid=23875&mod=document
편하게 정보 얻습니다
제안해 주신 방법으로 공유기 살려봐야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