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tx 아침 첫차를 타려고 하는데요,
너무 일찍이다보니 지하철 첫차를 타고 내리면 5:21분인데, ktx 출발시간이 5:30분입니다.
첫차라 시간표 대로 움직일 것 같은데, 지하철승강장 => 기차승강장 9분컷 가능할까요?
미리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ktx 아침 첫차를 타려고 하는데요,
너무 일찍이다보니 지하철 첫차를 타고 내리면 5:21분인데, ktx 출발시간이 5:30분입니다.
첫차라 시간표 대로 움직일 것 같은데, 지하철승강장 => 기차승강장 9분컷 가능할까요?
미리 감사합니다^^
이때 루트가 4호선 -> 1호선 -> 지상 -> 서울역대합실 끝에서 끝까지 가로지르기 -> 공항철도 내려가기..
(붐비는 퇴근시간이라 길막 여러번 당한 기준...)
ktx승강장이랑 공항철도랑 거의 비슷한 곳에 있고, 글쓴분은 1호선에서 스타트하시니,
1호선 전철에서 내릴 때 출구 계단 위치에 맞춰서 딱 내리고, ktx승강장까지 후다닥 뛰어간다면 충분히 갈만한 시간같네요.
다만 1호선 지하에서 지상으로 나오는 에스컬레이터는 사람들이 줄 서있거든요. (2x2 웅장한 에스컬레이터 그곳!)
만약 줄이 보이면, 구석에 있는 계단 찾아서 뛰어올라가야 빨라요.
(첫차 시간에 서울역에 사람이 얼마나 있을지는 그 시간에 안 가봐서 모릅니다. ㅎㅎ)
그리고 서울역 내부 구조에 대해서 미리 잘 아시는게 좋겠죠.
ktx승강장 내려가는 계단 조심하시구요.
혹시 짐이 많으면 안전하게 다른 방법 알아보세요.
그냥 아무 블로그 검색해서 나온 글이긴 한데 저기 하라는 대로가시면 뛸필요도 없이 그냥 빠릿하게 움직이는정도로도 충분합니다. 중간에 서울역 표지있다고 빠지지말라는거만 안빠지면 되요. 저기로가는순간 서울역사 안에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