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에 벽걸이 선풍기를 설치 하려고 합니다. 사놓고 쓰지 않던 전동드릴 있어 한번 사용해 보려고 꺼냈습니다.
그런데 벽에 타공을 하려고 하는데 벽에 구멍을 뚤을때 1번 드릴로 들어야 할지 2번 드릴로 들어야 할지 판단이 잘 안 됩니다.
구멍을 뚫고 나서는 4번을 벽에 받고 3번 나사를 박아서 완성 하면 되는 것 같은 데 구멍 싸이즈를 뭘로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가지고 있는 드릴 중에 은색깔이 콘크리트 용인 것 같아 선택했는데 맞는 지도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5번 대고 구멍표시하고
드릴로 구멍내고4번넣고 3번으로 고정
타공전에 콘크리트 못 같은걸로 센터 잡아주세요
구멍크기는 4번 두께에 맞추시면 됩니다
보통 나사조일때 벌어지면서 물립니다
4번 부품이 칼브록 이라고 하는데요. 그게 뚫어놓은 구멍에 들어가야 합니다.
만약 구멍이 좀 작으면 구멍을 뚫으면서 좌우로 살짝 움직여서 구멍을 넓히면 되구요.
칼브록이 구멍에 들어갔으면...
5번 부품을 위치에 놓고...
3번 나사못으로 칼브록에 돌려서 고정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잘 해보겠습니다
번들비트는 구멍이 잘 안뚫리니, 이럴 땐 가느다란 비트로 구멍을 뚫으시고, 구멍 뚫고나면 굵은 비트로 다시 뚫어서 확장하는 식으로 하면 좀 쉬워집니다.
칼날이 무뎌지면 종이가 안 잘리듯, 비트 역시 수명이 다해버리면 구멍 안 뚫려요.
번들제공비트는 날이 잘 안 서있고, 경도도 무른 칼날이라고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