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무거나질문

기타 어떤 주거래 은행 쓰고 계신가요? 17

2022-01-24 14:14:37 수정일 : 2022-01-24 14:17:02 118.♡.16.142
베베곰지

(잡소리)

대학생 시절 학생증으로 만들어주는 농협계좌 오래 쓰다가...

농협께서는 기능 나올 때마다 어플을 새로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하는 것 같길래(인증과 알림과 은행을 별도로 써야 한다는게 충격이었어요.) 

빠르고 예쁜 카카오뱅크로 갈아탔습니다. 출범 직후에 바로 갈아탔던 것 같습니다.


(문제상황)

이번에 전세자금 내줄 일이 있어서 신용대출을 알아봤는데, 제 연소득이 부족하다고 반려당했습니다.

소득이 1000만원 이하로 잡힌다네요.


회원님들에게 말씀드리기 부끄러울만큼 실소득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정규직 교육공무원이라 당연히 1년에 1천만원을 못 벌지는 않습니다.

대출 0원에 본인 명의로 차량과 건물을 갖고 있는데 연소득이 부족하다고 대출이 거부당하는 것이 좀 이상했습니다. 오기가 생겨서 그럼 이율이랑 한도나 알아보자 했더니 아예 조회조차 안되더라구요.


알고보니 21년 12월부로 교육청에서 소속 직원들 건강보험 관리를 일괄적으로 하기로 결정했는데 건강보험 사업자가 바뀌었으니 1개월 근무한걸로 조회가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는 7년을 근무했거든요.

근데 이게 특이한 상황이 아니라, 원래 고등학교에 근무하면 학교를 옮길 때 사업자가 바뀝니다.

지사 발령보다 흔한 상황입니다. 빠르면 2년에 한번씩 학교를 옮기니... 그런데 이게 직업이 바뀌었다고 보지는 않잖아요?


하루 내내 고객센터랑 씨름하고 팩스로 건강보험 소득도 보내고


내가 작년에 임용된 것이 아니라 부서 이동 개념인데 왜 이게 소득이 안 잡히는 것이며, 그러면 교육청 명의로 관련 공문도 보내주겠다고 했는데...


카카오뱅크는 부서 바꿀 때마다 연봉이 초기화되냐고 물어봤거든요. 그런데 전산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으며,  고객님이 소득이 부족하셔서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면 팩스는 왜 보내는 걸까요?)


(본문)

잡설이 아주 길었습니다. 이 상황이 저만 이해가 안되는 것인지 좀 황당했거든요.


아무튼 카카오뱅크에 대한 신뢰가 무너졌습니다. 어플이 아무리 예쁘고 캐릭터 잘 뽑아도 결국은 금융기관이잖아요.

주거래 은행을 바꾸려고 합니다. 급여 통장부터 시작해야지요. 사회 초년생인지라 다른 은행을 써본 경험이 전무합니다. 어플 만듦새있고, 사용 편리하고 상식 수준에서 금융 거래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깡시골은 아닌지라 대부분의 은행 지점은 있구요...


어떤 은행 주로 쓰고 계신가요?

베베곰지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삭제 되었습니다.
베베곰지
IP 118.♡.16.142
01-24 2022-01-24 14:17:53
·
@날아라파랑이님 외화와 원화를 구분하여 사용하시는군요? 와이프가 KB를 사용하고 있어서 KB에 마음이 기울기는 합니다만... 여기도 어플 이것저것 만드는 것 같아 농협2 같은 느낌이 좀 있습니다. T_T
삭제 되었습니다.
곰두마리
IP 59.♡.154.121
01-24 2022-01-24 14:17:03
·
요즘 개인 거래에서 주거래 은행이 별 의미는 없지만...
전세 대출 등의 중요한 거래는 반드시 오프라인 창구가 있는 기존 은행에서 거래합니다.
베베곰지
IP 118.♡.16.142
01-24 2022-01-24 14:18:28
·
@곰두마리님 막상 농협 갔더니 주거래가 아니셔서... 주거래 가셔야 하는 것 아시죠?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큰 돈 빌리는 것도 아닌데. 흑흑
곰두마리
IP 59.♡.154.121
01-24 2022-01-24 14:20:10
·
@잔치국수님 일단 농협은 거르시구요...
전세 대출이나 담보 대출 받을때 부동산에 연결된 상담사 통하는게 쉽고 빨라요.
삭제 되었습니다.
베베곰지
IP 118.♡.16.142
01-24 2022-01-24 14:18:50
·
@일리어스님 그렇겠지요? 다만 싸고 안 싸고의 문제가 아니라 아예 안될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습니다.ㅠㅜ
삭제 되었습니다.
베베곰지
IP 118.♡.16.142
01-24 2022-01-24 14:23:40 / 수정일: 2022-01-24 14:23:50
·
@NICA님 그렇습니다. 뭔가 힘든 업무를 전산으로 대체하는 건 좋은데... 인생의 중요한 선택이 오가는 일은 시기상조라는 느낌이... 굉장히 강하게 들었습니다.
부동산 자금도 카카오뱅크로 관리하고 있었는데 전부 빼서 옮길 생각입니다.
iquique
IP 211.♡.120.2
01-24 2022-01-24 14:21:59
·
월급이 스쳐가는 통장이요? 농협이요.
베베곰지
IP 118.♡.16.142
01-24 2022-01-24 14:23:02
·
@L.O.V.E.님 역시 그래도 전통의 강호군요.
182.**.24.14
IP 112.♡.187.2
01-24 2022-01-24 14:24:41
·
KB 썼었는데 회사가 신한이랑 연계여서
KB는 개인 주거래통장으로
신한은 집 주거래통장으로 쓰고 있습니다.
aiko
IP 223.♡.91.22
01-24 2022-01-24 14:25:28 / 수정일: 2022-01-24 14:26:57
·
해당상황이면 지역농협이 밖에 없습니다.
저런것들 이해해주는건 지역기반 오프라인 영업점뿐이에요.
다른은행가도 비대면으로는 똑같은결과나옵니다.
전산상으론 어디서나 저러면 이직으로잡혀서 거절나옵니다
지점가야하는데 공무원이면 우대해주는 농협(농협은행x 조합o) 가야죠
베베곰지
IP 118.♡.16.142
01-24 2022-01-24 17:28:15
·
@aiko님 전산상으로는 카뱅만 이직으로 잡히더라구요. 신한, 공제회, 우리, 하나 모두 소득 정상적으로 잡혀서... 카뱅만 좀 전산이 보수적으로 인식하는 것 같습니다. 지역 농협을 한번 물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_^
덜미잡힌개
IP 106.♡.230.146
01-24 2022-01-24 14:31:29
·
저는 KB은행, KB증권, KB카드... 몰아서 씁니다
(물론 다른 은행, 증권, 카드사들도 이용합니다, 마통은 카뱅과 케뱅에 개설되어 있구요)
예전에는 종종 ATM이나 영업점을 이용할 일이 있어서 아무래도 영업점/ATM이 많은 곳을 주거래로 이용했는데
이제는 그런 의미도 없고
그냥 시중은행 중에 한 곳 몰아서 거래하시면 됩니다
시중은행들이 은행 말고 증권, 카드, 보험 등 계열사들이 있어서 연계 혜택도 조금이나마 더 있고
자체 멤버십도 잘 되어 있어서 좀 더 유리한 듯 합니다
베베곰지
IP 118.♡.16.142
01-24 2022-01-24 17:28:54
·
@덜미잡힌개님 조언 모아서 신한으로 정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_^
크래커한조각
IP 49.♡.201.138
01-24 2022-01-24 14:36:40 / 수정일: 2022-01-24 14:36:51
·
저도 여기저기 옮겨봤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단순거래(저축, 대출등....)를 따진다면 하나랑 우리정도요... 정작 둘다 카드는 별롭니다. 카드는 신한과 국민이 낫지만 둘다 은행거래로는 별로에요. 이자율도 그렇고, 창구대기사람들도 언제나 매.우.많고....
베베곰지
IP 118.♡.16.142
01-24 2022-01-24 17:29:08
·
@크래커한조각님 신한을 고려중이었는데... 은행에는 또 평이 다르군요. ㅠㅠ
miscellany
IP 61.♡.25.147
01-24 2022-01-24 15:41:51
·
돈이 들어오는 통장 = 하나 은행 ( 이건 회사에서 주거래 은행 바꿀 때 마다... )
돈이 나가는 통장 = 부산 은행
돈을 모으는 통장 = 토스..
베베곰지
IP 118.♡.16.142
01-24 2022-01-24 17:29:30
·
@miscellany님 2퍼센트 예적금 통장은 잘 쓰고 있습니다. 토스는 대신 전용 대출이 없기는 하네요. ㅠ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