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00 내장인 UHD 630 쓰는데 넷플릭스 4K가 지원이 안됩니다. DP로 물려놨고, 모니터는 27gl850 입니다.
해상도를 3840x2160 으로 올리니 잔잔하게 깜박이며 못보겠습니다. 120HZ로 2560*1440 까지만 버티네요.
이 상태에서 방법은 글카 업글밖에 없을까요 ?
10700 내장인 UHD 630 쓰는데 넷플릭스 4K가 지원이 안됩니다. DP로 물려놨고, 모니터는 27gl850 입니다.
해상도를 3840x2160 으로 올리니 잔잔하게 깜박이며 못보겠습니다. 120HZ로 2560*1440 까지만 버티네요.
이 상태에서 방법은 글카 업글밖에 없을까요 ?
go to 주짓수
제 기억으론 11세대(730?)도 4K@75가 최대인걸로.
12세대는 지원됩니다만......
ms store 에서 hevc extension 설치 필요하구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모니터 입니다.
사용중이신 모니터가 4K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2560x1440 이 최대 해상도입니다.
아 그리고 넷플릭스는 4k 60hz 까지만 지원해도 충분합니다. 120hz 지원되는 모니터는 아직 많이 보급도 안되었구요!
분명 화면에는 Ultra 4k 표시가 없는데 shift ctrl alt d 눌러보니가 3840 x 2160 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해상도는 2560x1440 인데 플레이 영상은 4K로 정보가 나오고 있네요. 근데 이 모니터가 4k 지원이 안되는지 몰랐네요 ㅠㅠ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잘못 생각하고 있었나 보네요 UHD 630 보니 60hz 까지 지원이 맞습니다.
사용하시는 모니터 스펙입니다.!!
QHD 해상도에서 최대 144hz 입니다.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850
상세 스펙
68.47cm(27인치) / 와이드(16:9) / 평면 / 나노셀 / Nano-IPS / 광시야각 / 2560 x 1440(QHD) / 픽셀피치: 0.2331mm / 1ms(GTG) / 350cd / 1,000:1 / 최대 주사율: 144Hz / 안티글레어 / 10bit (8bit + FRC) / DCI-P3: 98% / HDMI / DP포트 / 플리커 프리 / 블루라이트 차단 / 눈부심 방지 / 조준선 표시 / 인풋랙 제어 / 블랙 이퀄라이저 / FreeSync / FreeSync Premium / G-Sync compatible / SW 화면분할 / 헤드폰 아웃 / USB허브 / 피벗(회전) / 엘리베이션(높낮이) / 틸트(상하) / 100 x 100mm / HDR / HDR10 / 51W / 0.5W 이하 / 6.1kg
windows 10 or 11 에 hevc extensions 설치하고 넷플릭스앱으로 시청하시면되고
일단 모니터에서 4k 60hz 를 지원해야합니다.
지금 모니터는 최대 2560x1440 해상도에 120hz인가 144hz 입니다.
4k 해상도 가능한 모니터로 바꾸면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