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존에 가던 안경원에서는 오래도록 도수의 변경이 없어 같은 도수의 안경 또는 안경알만 교체해서 사용했었는데요.
약 10일전에 오랫만에 안경을 새로운 곳에서 맞췄는데 검안을 하면서 기존안경과 검안을 비교하니 눈에 비해 기존 안경의 난시방향이 반대로 되어있다고 해서.. 그 안경사의 검안대로 맞추게 되었습니다.
근데 10일이 지나도록 초점이 자꾸 흐려지고 피로하고 어지러움이 지속되어 어제 기존안경으로 교체하니 다시 괜찮아졌습니다.
내일 안경점을 재방문 할 예정인데.. 이 같은 경우에 어필을 하게 된다면 안경점에서 안경알을 무상으로 교환해줄까요?
아니면 안과를 가서 정확한 검안을 한 뒤 그 값으로 찾아가는게 나을까요?
혹시 같은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경험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경알이 비싼거다 보니 부담이 많이 되네요 ㅜㅜ
그런데 난시방향이 반대라구요?
설마요.
그 안경점이 실수 한거 같은데 말이죠.
일단 안경점 가서 상의해보시고...기존 안경 도수 축 정보랑 새로 한 정보 확보하시고.....
협의가 안되면 안과도 가보셔서 자료 확보하셔야 하지 싶습니다
어째 이번에 방문한 곳이 검안을 뒤집어서 한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네요 (....)
난시축의 문제는 아니었고..
기존 안경과 새로운 안경간의 코받침 높낮이를 조절하니 해결 되었습니다.
안과 방문해서 검안과 안경 2종류 검사해 보니 새로운 안경이 더 맞다고 얘기를 하시는데 검안사분이 혹시 기존 안경과 간격 및 높낮이가 바뀌면 그럴수 있다해서 바로 안경점 가서 기존 안경과 비슷하게 코받침 조정하니 바로 괜찮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