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마시는데 맛 표현들 있잖아요 푸르트, 카라멜, 바닐라, 스파이시 등.. 대충 저 맛들이 무슨 맛을 나타내는지 알겠는데 스모키하다 이런말이 있는데 연기맛??태운 맛? 위스키 마실때 삽쌀하고 쓴 그맛을 지칭 하는 건가요?
위스키 숙성시킬 때 셰리주인가.. 오크통을 연기로 그슬려서 쓴다고 하더군요...